본문 바로가기
산다

할로윈데이 유래. 행사 총정리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2. 10.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곧 할로윈데이이 다가오죠? 그래서 오늘은 할로윈데이하면 등장하는 호박~!! 왜 할로윈데이에 호박이 등장하게 되었는지.. 핼로윈데이?! 할로윈데이?! 국문으로 표기했을 때 어떤 단어가 맞는지.. 등등 전반적인 할로윈데이에 대해 정리해보고 마지막으로 올해 할로윈데이 파티하는 곳, 행사내용 정리해볼게요. 

 

[11번가] (10+1) 할로원데이 어린이집 간식 선물 세트 학교 단체 행사 이벤트

카테고리: 과자세트, 가격 : 3,200

www.11st.co.kr

할로윈데이?! 핼로윈데이?! 어떤 게 맞을까?

hallow을 정확한 한국어로 표기하면 "핼러윈데이"로 표기해야 해요. 하지만 핼로윈데이보다 압도적으로 할로윈데이란 단어가 보편화되었기 때문에 그냥 핼로윈데이 말고 할로윈데이로 쓰는 것으로... 해야 하나요? 흐흐흐흐  하지만 정확한 국문 표기에는 "핼로윈데이"로 해야 합니다. 

할로윈데이는 언제?!

영미권의 전통행사인 할로윈데이는 10월 31일입니다. 올해는 10월 31일 월요일이네요. 

 

[11번가] (10+1)할로윈데이 간식세트 학원 학교 유치원 간식세트 선물

카테고리: 과자세트, 가격 : 2,990

www.11st.co.kr

할로윈데이 호박의 유래

할로윈데이 호박을 "잭 오 랜턴"이라고 하죠? 잭 오 랜턴의 유래는 아일랜드에서 전해지는 전통이라고 해요. 제가 인터넷 백과사전에서 본 할로윈데이 호박 "잭 오 랜턴"에 관한 유래는 비슷비슷하지만 조금씩 다르더라고요. 그래서 대략 어떤 맥락인지만 짧게 써머리 해볼게요.

 

[11번가] (10+1) 할로윈데이 간식 선물세트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간식세트 단체

카테고리: 과자세트, 가격 : 2,990

www.11st.co.kr

아일랜드의 스크루지라고 불릴정도로 인색한 술주정뱅이 잭이 살고 있었는데, 잭이 죽을 때가 되어 (대한민국에서는 저승사자) 영미권에서는 악마가  잭 앞에 나타났는데 잭이 악마에게 술을 마시게 하고 시비를 걸어서 악마를 동전으로 변하게 한 뒤 동전을 십자가와 함께 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10년을 더 살고 이후 악마가 나타날 때마다 악마를 골탕 먹여 천수를 누리다가 죽게 되는데 살아생전에 악행 때문에 전국에도 가지 못하고 지옥도 가지 못하게 되어 매우 추운 아일랜드를 떠돌아다니다가 너무 추워 악마에게 부탁하고 사정해서 불씨, 숯불을 얻게 되고 그 불씨를 잭이 가지고 있던 순무에 넣어 불씨를 넣어 관리했다고 해요. 

순무?! 갑자기? 호박이 아니고.... 순무?!

네. 호박이 아닌. 순무~!! 유래를 보니 그때 당시 아일랜드에서는 호박은 없고 순무가 있어다고 해요. 그래서 잭 오 랜턴 유래에서는 순무지만 핼러윈이 미국으로 넘어가면서 순무가 호박으로 바뀌게 되어서 지금 노란 호박에 속을 파서 초를 넣어 장식을 한다고 해요.  

 

[11번가] (10+1) 할로윈 간식세트 학교 학원 유치원 간식 선물세트

카테고리: 과자세트, 가격 : 2,490

www.11st.co.kr

그럼. 할로윈데이유래에 대해 알아봤으니 올해 핼러윈데이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할러윈 파티하면 놀이동산을 빼놓을 수 없겠죠?

1. 서울랜드 할로윈데이

서울랜드 할로우 프릭 페스티벌 이벤트 

10월 15일~16일 양일간 진행되는 파티형 뮤직 페스티벌이 열려요. 뮤직 페스티벌만 열리는 것이 아니라 핼러윈 퍼포머, 매드 서커스, 할로우 메이크업, 프로타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열리니 뮤직 페스티벌을 즐기고 싶은 분이라면 서울랜드로 출동~!!

할로윈데이 서울랜드 뮤직 페스티발의 라인업은 이렇게 됩니다. 

2. 에버랜드 

에버랜드 할로윈 데이 축제는 9월2일부터 11월 20일까지 총 80일간 진행이 되요. 에버랜드 할로윈데이 축제에서는 공연, 어트랙션, 극강의 호러 체험존 블러드시티까지 다양하게 진행이 되는데 자세히 살펴보면 에버랜드만 가지고 있는 가든에서는 컬러풀한 호박 조형물, 맨드라미 꽃 등 다양한 할로윈 데이 소품들이 장식되어있다고해요. 

위에 사진은 에버랜드에서 가지고 왔어요. 에버랜드 할로윈 인피니티 가든이라고해요. 할로윈데이 기간동안은 퍼레이드도 할로윈 위키드 퍼레이드로 진행이 된다고 하니 즐겨보자고요. 오전에는 산책, 놀이기구를 즐겨보고 밤에는 오싹해진 에버랜드를 즐길 수 있다고 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