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워듣고

색깔 혼합표 이걸쓰세요.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2. 9.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색깔 조합, 색깔 혼합표 사이트와 색깔 혼합 잘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해요. 평상시에는 전혀 중요함을 느끼지 못하고 지내는 게 색, 색깔이죠? 그래서 컬러, 색 관련 책을 읽어보면 산소와 같다는 문구가 종종 보이는 것 같아요.

 

콘셉트에 따른 색조합 - 색감각키우기 - 컬러리스트 | 탈잉

안녕하세요. 저의 “콘셉트에 따른 색 조합” 전자책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중학교 때부터 순수미술과 디자인을 전공하며 “어떤 색끼리 배색해야 예쁠까?” “어떻게 해

taling.me

위에 컬러 자격증 공부할때 일반인분들이 컬러 혼합표라고 하는 배색 공부할때 많이 도움된 전자책이에요. 이건 아래에 다시 올려놓을께요. 

최근 개인적인 일 때문에 색깔 조합에 대해 많은 고민? 공부를 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이전에 관련 자격증도 공부하고 인테리어, 소품에 관심이 많은 터라 색깔 조합, 배색에 대해 조금은 자신감이 있었기에 색깔을 이리저리 맞춰보면 예쁘게 조합할 수 있겠지?라고 생각했는데 오래간만에 조합해보려고 하니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이전에 사용했던 색깔혼합표 사이트와 관련 전자책을 다시 꺼내봤어요. 꺼내본 김에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 될 것 같아 포스팅도 해볼게요.

우선 제가 이전에 컬러 자격증 공부할 때 배색 공부해보려고 방문했던 사이트예요. 

 

Color Palettes for Designers and Artists - Color Hunt

Discover the newest hand-picked color palettes of Color Hunt. Get color inspiration for your design and art projects.

colorhunt.co

컬러 헌터란 사이트인데 다양한 배색이 담겨 있어서 "아~!! 이렇게도 배색할 수 있구나~!!"라고 느낄 수 있는 사이트예요. 아래 사진에 보시면 하트_좋아요를 누를 수 있어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배색, 색깔 조합도 알 수 있어서 참고하기 좋은 것 같아요. 제가 캡처한 부분에서는 파란색 계열 배색이 많은 하트를 받았지만... 지금 대한민국 계절과는 맞지 않아서 패스~ 

사이트 왼쪽에는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는데 콘셉트 별로 컬러 조합, 배색이 구분되어 있어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 콘셉트가 있으면 클릭하면 다양한 배색, 색 조합이 나오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로 많이 쓰이는 컬러 배색, 색 조합 사이트예요. 바로 어도비 컬러~!! 링크는 아래에 있어요.

 

https://color.adobe.com/ko/create/color-wheel/

 

color.adobe.com

색깔 혼합, 배색을 연습하기에 편한 사이트에요. 원형 컬러 위에 휠을 이리저리 움직이면 밑에 있는 사각형에 컬러들이 변경돼요. 왼쪽에 보면 배색 시스템을 지정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유사 색상 배색은 친구 색으로 중심이 빨간색이면 주황색, 자주색이 친구, 유사 색상이에요. 단색 배색은 한 가지 색상 배색을 이야기해요. 빨간색이면 밝은 빨간색, 어두운 빨간색, 회빨 간색 등 색상은 모두 동일하지만 톤이 다른 색, 배색을 이야기해요.  

이리저리 휠을 움직이면 다양 배색을 색깔 혼합이 가능하니 적용해보세요.

혹시 기초부터 전문 배색 실습까지 배우고 싶은 분들은 아마도 컬러 관련 책이나 인터넷 강의 많이 찾아보실 것 같아요. 제가 추천하는 건 색깔 혼합표, 배색을 즉각적으로 할 수 있는 전자책이에요. 링크는 아래 걸어둘게요. 천천히 읽어보면서 순서대로만 하면 금방 색 조합, 색감각 익히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추천합니다.  

 

콘셉트에 따른 색조합 - 색감각키우기 - 컬러리스트 | 탈잉

안녕하세요. 저의 “콘셉트에 따른 색 조합” 전자책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중학교 때부터 순수미술과 디자인을 전공하며 “어떤 색끼리 배색해야 예쁠까?” “어떻게 해

taling.m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