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워듣고

크리스마스장식 업사이클링 트리 만들기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11. 20.
반응형

이제 곧 크리스마스죠?

몇 년 전부터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별로 안나는 것 같아서 아쉬운 마음이 있어요. 그리고 작년부턴 코로나 때문에 더 그런 것 같아요. 좌절. 좌절. 

사실 조금 불안한 감은 있지만 위드코로나로 전환되었으니 올해 크리스마스는 기대해도 될까요? 어찌됐든~!!

올해 크리스마스까지 그냥 지나가면 너무 서운할 것 같아.

저는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관련 노래, 크리스마스 장식, 엄마표 크리스마스트리 만들기를 계속해서 만들고 그리고 있답니다. 너무 빠른가요?! 흐흐

크리스마스장식 트리 만들기 1탄을 못 보고 오신 분들 계시나요?!

사람들에게 극찬받은 엄마표 미술, 크리스마스장식 만들기 프로그램

 꼭 확인하세요~!!

 

크리스마스꾸미기 엄마표미술놀이 1탄

크리스마스가 한 달 조금 남았네요. 벌써부터 백화점, 꽃집, 리빙샵 등 크리스마스 장식이 많이 눈에 띄는 것 같아요. 아이들은 벌써부터 크리스마스 때 어떤 선물을 받을까, 무슨 소원을 빌까,

hwangconnect.tistory.com

어떤가요? 집에서 정말 쉽게 만들 수 있는 크리스마스 장식이죠?

그런데 오늘은 여기에 더해 업사이클링까지 했답니다.

우선 업사이클링 용어 정리하고 넘어갈께요. 업사이클링이라는 것은 버려지는 제품을 재활용인 리사이클링을 넘어서 멋있게 디자인을 더 가미하는 것, 디자인을 가미해서 더 새로운 가치를 불어넣어 주는 것을 업사이클링이라고 해요.

오늘~!! 버려지는 컵트레이, 컵홀더를 이용하여 업사이클링해보려고 해요.컵 트레이, 컵홀더가 어떻게 멋진 크리스마스 장식이 되는지 눈 동그랗게 떠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짜잔~!! 진짜 멋지게 업사이클링 되었죠?!

어?! 저게 업사이클링한거야?!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물 소개들어갑니다. 

*왼쪽 첫 번째 크리스마스 장식 트리 준비물: 컵 트래이, 매직, 반짝이풀, 가위, 풀

*두 번째 크리스마스 장식 트리 준비물: 첫 번째 재료와 동일

*세 번째 크리스마스 장식 트리 준비물: 컵 트래이, 가위, 글루건, 모루

*네 번째 크리스마스 장식 트리 준비물: 컵 트래이, 가위, 글루건, 솔방울

 

자~ 여기서~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재료는?! 바로~!!

컵트래이, 커피 트래이예요. 

컵 트래이를 어떻게 하냐구요? 이렇게 양쪽을 잘라주면 끝~!!! 

이렇게 컵 트래이 양쪽을 잘라주면 아래사진처럼 되죠? 거기에 윗부분 즉 손잡이 있는 부분을 잘라주면 저렇게 혼자서 튼튼하게 서있을 수 있게 되어요. 

앗~!! 우선 컵트래이 붙이지 말고 아래 그림처럼 그림 그려주세요.

원하는 트리로 그려주면 되겠죠? 저는 트리 장식 시리즈 하기로 마음먹어서 다양한 방법으로 크리스마스트리 해줬어요. 

저렇게 그려 준 후 저는 크리스마스트리 옆을 가위로 오려줬어요. 크리스마스트리 시리즈처럼 만들고 싶었거든요. 그런데 트리 하나만 만들고 싶은 분들은 트리 옆을 자르지 말고 꾸며줘도 좋을 것 같아요. 사실 크리스마스 장식 트리 중 가장 히트작은 바로 네 번째에 있는, 마지막 솔방울을 붙인 작품이었어요. 

저것도 만드는 방법은 동일해요. 컵 트래이 위에 삼각형으로 그려준 후 위에 솔방울 톡톡 붙여줬어요. 사실 솔방울이 아닌 메타세쿼이아 열매인데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솔방울로 해도 같은 느낌 충분히 난답니다.

저는 이렇게 4개로 크리스마스 장식해줬어요.

사실 커피 트래이만 더 있었어도 창가 쪽에 10개 정도는 나열하고 싶었는데 집에 커피 트래이가 없어서 그렇게 하지는 못했어요. 집에 한두 개 있는 커피 트래이를 다시 커피숍에 가지다 주기에 애매하고, (사실 매번 가지고 나가는 것을 잃어버려요.) 버리기는 아까워서 버리지도 못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업사이클링하니 정말 나름 뿌듯했답니다. 매번 커피 트레이 볼때마다 예쁘게 업사이클링할꺼 없을까?!했는데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이렇게 크리스마스 장식 1차로 끝!!!

집에 커피트레이 있는 분들은 아이와 함께 멋진 엄마표 미술놀이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