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워듣고

집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 1분걸림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11. 28.
반응형

많은 분들이 편하게 택배 보낼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무거운 짐을 들고 편의점에 가거나 멀리있는 우체국까지 간다는 이야기를 듣고 오늘 찐~!! 집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 알려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찾아왔어요. 

집에 아기가 있어서 밖에 외출이 자유롭지 못하거나 집 근처에 편의점, 우체국 너무 멀리 있는 분들~ 집중해주세요. 

자~ 집에서 택배보내는 방법 시작합니다. 집중해주세요~!! 참~!! 1분도 안걸리는 집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 알기 전에 준비물~!!! 집에서 택배보내기 전 이건 꼭 필요하다~!!!

준비물: 카카오톡 + 카카오페이

카카오톡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데 카카오페이 사용 안 하시는 분들 종종 계시더라고요.

집에서 택배 보내려면 무조건 카카오페이 등록되어있어야 합니다.

카카오페이 절대 안 쓸 거야~!! 카카오페이까지 있어야 돼?!하시는 분들은 다른 방법 검색해주세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카카오톡-카카오페이가 있어서 1분 만에 방문택배, 집에서 택배 보낼 수 있거든요. 

아마 카카오톡 이용하는 방법 아니면 우체국이나 기타 택배사에 따로 방문택배 신청하는 것 같으니 그건 다른 분들이 작성해놓은 "집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검색해보시고 저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래 사진 보면서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앗~!! 그럼~ 혹시 카카오페이 어떻게 하는 건데? 

아래 글 참고하시면 금방 할 수 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집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 시작합니다.

하단에 왜 카카오페이가 있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끝까지 꼭 봐주세요. 

자~ 시작합니다. 

1. 카카오톡에 들어가 주세요. 점 세 개_설정 눌러주세요. 

 2. 카카오페이 부분에서 '자산' 눌러주세요. 

3. 자산 옆에 '전체' 눌러주세요. 

4. 전체에서 아래쪽 죽~ 내려주면 제휴 서비스에 배송 나옵니다. 

5. 기사 방문이 바로 "집에서 택배 보내는 방법'의 하이라이트입니다. 

6.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입력 후 아랫부분에 다음 눌러주세요. 

7. 방문정보 입력해주세요. 원하는 희망일, 방문 시 요청사항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페이_집에서 택배 보내기는 "롯데 택배"입니다. 다른 택배사는 선정할 수 없습니다. 참고하세요. 

택배사는 지정할 수 없지만 좋은 점이 방문 시 요청사항이 아래 사진처럼 고를 수 있다는 것이에요. 

이 부분이 정말 집에서 택배 보내기 부분에서 가장 좋은 방법 같아요. 방문 전 연락, 경비실에 맡기기, 문 앞에, 직접 입력이 있어서 내가 편한 방법으로 설정하면 끝~!!!  

8. 물품정보도 입력하세요. 물품명과 물품단가 입력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 사항~!!!!

포장당 50만 원 이상인 물품은 할증 운임이 부가됩니다. 그리고 최대 물품단가가 편의점은 100만 원이고 기사 방문 즉 집에서 택배 보내기는 300만 원 이라서 집에서 택배보낼 때 만약 300만원 이상 물건이면 택배 보낼 수 없습니다. 

그리고 괜히 물품단가 높이 써놨다가 허위기재로 되면 보상 안 해주니 실제 물품명과 가격 꼭 정확하게 기입하기~!!

9. 박스 크기와 수량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사항~!!!

무게는 집에 있는 저울에 재면 되는데 크기~!!! 크기는 택배박스 가로+세로+높이를 모두 더한 값입니다. 

아래 부분에 택배박스 가로, 세로, 높이 보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런데 이제 진짜 중요한 부분~!!! 이건 집에서 택배 보내기 전에 꼭 보세요.

만약 무게는 2kg, 성인 주먹만 한 크기인데, 집에 딱 하나 있는 박스의 크기가 160cm(가로+세로+높이)이라면?!

이럴 때는 대형 박스로 접수해야 합니다. 

무게가 2kg이면 소형박스에 해당하지만 크기가 160cm이면 대형 박스에 속하죠?

이럴 땐 무조건 더 나가는 값으로 택배비용이 측정됩니다. 그러니 이 부분 꼭 숙지하고 집에서 택배 보내기 활용하세요.

 박스가 여러 개라도 모두 접수 가능합니다. 수량 + 눌러서 추가하면 됩니다. 

 

* 택배박스 가로, 세로, 높이 보는 방법

가격은?

소형박스는 배송비 4천 원 / 중형 박스는 4500원 / 대형 박스는 5000원입니다. 

가격도 정말 괜찮죠?!

 

참!!! 그리고 포장상태~!! 

무조건 박스에 포장되어있어야 합니다. 박스는 라면박스도 괜찮고 우체국 택배박스 등 모든 종이박스 라면 OK입니다.

포장 불량 예시 보여드릴게요. 이렇게는 포장은 수거 불가합니다. 

그리고 집에서 택배 보내기 편하다고 아래에 있는 물건들을 택배로 보내시면 안돼요. 분실해도 보상받지 못하니 꼭 확인하세요. 

마지막으로 왜 카카오페이가 필요했냐고요?

결제가 카카오페이로 되기 때문입니다. 저처럼 카카오페이 0원이면 "집에서 택배 보내기"전에 꼭 카카오페이 충전해 놓으세요. 충전금액은 위에 택배 사이즈, 무게에 따른 금액 확인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