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워듣고

라이프 트렌드 분석 신사임당 김용섭 출연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11. 18.
반응형

오늘은 신사임당 채널에 재가 매년 찾아보는 책인 "라이프트렌드" 작가이자 날카로운상상연구소 소장인 김용섭소장님이 출연하여서 반가운 마음에 포스팅해보려고해요. 또한 미리미리 알아보는 2022년 라이프 트렌드, 메가 트렌드도 정리해볼께요.

참~!! 신사임당 채널에 올라온 22년 라이프 트렌드는 1부와 2부로 나누어져있는데 1부의 핵심 내용은 하단에 정리해두었어요. 참고해주세요.

2022년 라이프 트렌드 분석 "내년부터 이쪽에 전세계의 돈이 몰린다"

내년 대표 키워드 보고 오셨나요? "그린"이란 키워드가 초록, 녹색이 주는 이미지처럼 깨끗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만 있는 것 같았는데 동전의 앞뒷면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신사임당 채널에 올라온 "코로나 이후 세상을 지배할 트렌드" 정리해보도록 할께요.

김용섭 소장님의 트렌드 분석, 라이프 트렌드분석, 신사임당님의 채널 링크는 아래에 있어요. 

* 리페어 . repai

신사임당, 김용섭 "코로나 이후 지배할 트렌드" 두번째 영상에서 바로 나오는 키워드는 바로 "리페어"에요.

김용섭 소장님 말씀으로는 최근 리페어를 이야기하는 곳이 명품업계라고 해요. 명품과 리페어? 어울리는 단어일까요? 이것 또한 첫번째 영상의 포인트 "그린"이란 키워드와 연결되네요. 더 이상 명품도 그린이란 키워드를 무시할 수 없고 백화점 또한 자원활용에 대해 무시할수 없는 거대 트렌드고 해요.

 

* 비거니즘 . veganism

이젠 채식, 비건에서 벗어나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나타난다고해요. 예전에도 있던 키워드였으나, 이젠 사회전반, 개인들 모두 관심갖고 있는 키워드이기 때문에 기업에서 비거니즘을 무시할 수 없는 거대한 세상의 변화이기 때문이라고해요. 

 

이렇게 트렌드의 길목에 서있어야 자연스럽게 우리 역시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에 트렌드에 관심을 가져야한다고해요. 신사임당님의 이야기도 물이 흐르는 방향으로 같이 수영을 해야지 반대방향으로 가면 멀리 가지도 못하고 지쳐버린다라고 이야기해요. 오늘 주문한 라이프트렌드 2022년 책도 내일 배송오면 후다닥 읽어보고 지금 나의 분야에서 어떤 쪽으로 흘러가야하는지 생각해봐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