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워듣고

asmr 팅글 뜻. 인플루언서 리스트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9. 27.
반응형

오늘은 asmr과 최근 팅글이라고 많이 쓰이는 단어의 뜻을 알아보고 asmr를 주름잡는 인플루언서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asmr 인플루언서를 알아보기 전 asmr 뜻 알아보고 가야겠죠?

asmr 뜻

"자율 감각 쾌락 반응"을 영어로 하여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라고 하는데 앞글자를 따서 asmr이라고 간단하게 부르는 것입니다.

너무 어렵죠? 간단히 이야기해서 인간은 감각신경 즉 미각, 시각, 촉각, 후각, 청각 이렇게 5가지 감각신호를 가지고 있는데 asmr은 청각을 중심으로 촉각적, 시각적인 자극 등을 뛰어넘어 정확히 말로 표현하기 힘든 감각을 경험시켜주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사진

asmr은 불면증치료에 효과적이다?

많은 사람들이 공부할때, 잠들기전 asmr을 많이 듣고 봅니다. 그 이유는 숙면에 도움을 주거나 공부할때 집중이 잘되기 때문에 애용한다고 하는 댓글이 많지만 정확하게 의학적으로 치료에 도움이 되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asmr처럼 오감과 결부되어있는 것은 본질적으로 정확하게 연구하기가 어렵다라는 결론을 영국 인지과학자인 톰스태포드가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그럼. 최근 "팅글"이라는 단어가 많이 보이는데, 팅글은 어떤 뜻을 가지고 있을까요?

팅글 뜻

팅글은 영어로 tingle. 뜻은 따끔거리다. 얼얼하다. 어떤감정이 마구 일다, 흥분, 안달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어뜻을 보면 어떤 느낌인지 이해가 가시죠? 

말 그대로 asmr을 집중해서 듣게 되거나 내가 좋아하는 소리가 나오게 되면 온몸에 소름, 전율, 기분좋은 느낌을 받을때를 이야기합니다. 사실 저는 집중해야할때 너무 적막하면 더 집중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럴때 asmr을 틀어놓기 때문에 팅글을 받은적은 없지만 어떤 새로운 세계로 들어가는 기분은 느껴지는 것 같아요. 

그럼. 마지막으로 asmr을 주름잡는 인플루언서를 알아볼까요?

asmr 인플루언서

asmr의 분야는 먹방채널, 팅글을 중점적으로 찾아주는 채널(예를 들어 귀지파는소리,나무긁는소리등), 공부할때 들을 수 있는 자연소리와 차분한 노래가 동시에 흘러나오는 채널 등이 있습니다. asmr 채널 중 가장 인기가 많은 채널분야는 먹방이지만 오늘 제가 asmr 인플루언서 정리는 50만이 넘는 채널을 중심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asmr soupe 구독자 56만명 / 미니유 Miniyu ASMR 구독자 53만명 / 서담SEODAM 구독자 82.2만명 / 가르마[GARMA] 구독자 93.7만명

JaeYeol ASMR 재열 구독자 388만명 / Soy ASMR 구독자 70.6만명 / 띠미 ddimmi 구독자 91.3만명 / 뿌직PPUJIG  구독자 65.2만명

ZOEY ASMR 조이 구독자 220만명 / ASMR Suna 꿀꿀선아 구독자 179만명/ 시리TV Shili 구독자 134만명 / 뿌직PPUJIG  구독자 65.2만명 

창배먹방 chang_bae 구독자 53.3만명 / 김오트 kimoat ASMR  구독자 1.25만명 등이 있습니다.

기타 다른 asmr 유튜버, 채널을 찾아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에 있는 방법으로 금방 구독자, 채널 등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내가 원하는 채널 이렇게 찾아보세요. 

1. 유튜브에 들어가기

2. 검색 창에 "찾고싶은 분야 + 유튜버"라고 검색

예) asmr 유튜버 / 헬스 유튜버 

3. 왼쪽 상단에 필터 누르기

4. 구분-채널 누르기 

이렇게 하면 금방 원하는 분야의 채널을 누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내가 보고 싶은 분야의 영상 찾아서 즐거운 유튜브 영상 시청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