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초당옥수수 먹는방법 총정리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7. 3.
반응형

초당옥수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최근 음식 관련 기사를 살펴보면 초당옥수수가 한 달 만에 7억 매출, 5년 만에 초당 옥수수로 30억 매출을 올렸다는 기사를 많이 접하게 된다. 

사람들은 왜 초당옥수수에 열광하는가?

오늘은 초당옥수수 먹고 난 후기, 먹는 방법, 초당옥수수를 전자레인지에 넣고 삶거나 냄비를 이용하는 삶는 방법에 대해 핵심만 집고 넘어가도록 하겠다.

우선 왜 초당옥수수에 사람들이 열광하는가?

일반 옥수수인 우리가 자주 먹는 찰옥수수에 비해 당도가 매우 높다. 이름이 왜 초당옥수수이겠는가? 초-super / 당-sweet라는 뜻이다. 또한 일반 옥수수에 비해 수분이 매우 높고 아삭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하지만 어르신들 중 찰옥수수, 쫀득쫀득한 옥수수를 드시다가 초당옥수수를 드시면 서걱서걱거려서 싫다는 분도 계시니 식감에 예민하거나 찰옥수수의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삭아삭? 서걱서걱? 거리는 식감을 가진 초당옥수수가 맞지 않을 수 있다. 즉 호불호가 갈린다는 이야기입니다.

초당옥수수 먹고 난 후기글은 관련 초당옥수수 쇼핑몰에 들어가면 자세히 알 수 있다.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 냄비에 삶게 되면 아삭아삭한 식감 사라지나?

사라지지 않습니다. 대부분 초당옥수수를 좋아하는 분들은 식감과 당도 때문에 구매해서 드시는데 생으로 먹기 약간 어색한 분들은 초당옥수수를 삶아서 먹는다. 이런 분들의 후기를 살펴봐도 알수 있다. 초당옥수수~ 삶아도 아삭아삭한 식감은 사라지지 않는다. 단, 약간 서걱서걱 거리는 느낌으로 변합니다.

초당옥수수 칼로리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찰옥수수말고 초당옥수수를 먹어라. 옥수수는 탄수화물 덩어리이다.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옥수수 먹지 않는 게 좋다. 하지만 정말 먹고 싶다면 찰옥수수 말고 초당옥수수를 먹어라. 100g 칼로리가 96kcal로 찰옥수수에 비해 현저히 낮다고 한다. 보통 일반 옥수수가 100g당 131kcal이라고 한다. 뭐~ 내 눈에 보기에는 별 차이 없는 것 같지만 조금이라도 칼로리를 줄이고 싶은 분이라면 초당옥수수를 추천한다. 

초당옥수수 가장 맛있는 곳은?

최근 초당옥수수가 제주 지역의 새로온 소득작목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 이유는 초당옥수수를 구입한 소비자들이 제주도산 초당옥수수가 가장 맛있다는 입소문이 돌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제주도에서도 이에 발맞춰 지난 28일 제주도에서 제배되고 있는 초당옥수수 품종을 관리하여 유량 품종을 선발하였다.

초당옥수수 품종 중 가장 당도가 높은 초당옥수수는?

 

제주지역 적합 초당옥수수 6개 우량품종 선발 - 제주매일

제주지역의 새로운 대체 소득작목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초당옥수수의 우량품종 선발을 위한 실증재배가 본격적으로 이뤄진다.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소장 고봉철)는 28

www.jejumaeil.net

그럼. 본격적으로 초당옥수수를 먹어보겠습니다. 우선 초당옥수수는 생으로 먹는 옥수수로 유명해졌기 때문에 생으로 먹는것을 기본으로 한다. 하지만 옥수수를 어떻게 생으로 먹어~!! 삶아서 먹어야지~하시는 분들 때문에 슬슬 초당옥수수 쩌먹는 방법, 삶아서 먹는 방법이 인터넷에 올라오기 시작했다. 하지만 초당옥수수는 생으로 먹는 것이 최고~!!

꼭 삶아서 먹겠다 하시는 분들을 위해 두가지 방법을 정리해 보록 하겠습니다. 

가볍게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방법.

전자레인지에 놓고 2분~3분 돌려주면 끝~!! 2~3분 돌렸는데, 아삭아삭~ 서걱서걱~거려요~하시는 분들~ 원래 초당옥수수는 그렇습니다. 전자레인지에 2~3분 돌리면 조리는 끝난 것입니다. 10분을 돌려도 그 아이의 특유 식감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진짜 옥수수는 삶아야지~ 삶아야 옥수수는 맛있어~!! 하시는 분들~

집중~!! 여기서 중요정보 나갑니다.

  

찜기에 넣고 증기로 15분 쪄주면 됩니다. 여기서 증기가 중요합니다.~!! "어? 나는 지금 초당옥수수 물에 넣고 쪘는데요?" 하시는분들~

망하신 겁니다.  초당옥수수는 수분이 많고 당도가 높다고 앞에서 말씀드렸죠? 초당옥수수의 단맛은 물에 닿으면 단맛이 모두 놓아 내려서 옥수수가 맛이 없어집니다. 채반에 올려서 15분~ 증기로만 쪄주면 됩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15분 쪘는데도 옛날에 먹던 옥수수 식감이 아닌데? 하나도 쫄깃쫄깃 거리지 않는데? 하시는 분들~ 원래 초당옥수수는 아사 아삭~ 서걱서걱한 맛으로 먹는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