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간 안좋을 때 좋은 음식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6. 18.
반응형

간에 좋은 다양한 음식 중 꼭 챙겨먹어야 하는 3가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여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이 저렴해야 정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간에 대한 모든 것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의 기능, 간이 안좋아지는 이유, 간에 좋은 음식 3가지 순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 몸 중 가장 큰 장기인 간은 복부 오른쪽 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간은 정말 많은 일을 수행하고 있고 생존에 꼭 필요한 장기입니다. 현재까지 기능이 많이 손실된 간을 새롭게 재생하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잘관리해야하는 것이 간입니다. 

간의 기능 알아보자.

위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정말 많은 일을 하고 있는 간의 기능 중 대표적인 것이 해독작용입니다. 이전에 건강관련 컬럼을 읽었는데 "몸의 해독을 위해 우린 자꾸 간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데, 해독해야하는 것 자체를 먹지않거나 소량만 먹는 것이 해독의 키포인트다."라는 글을 읽었던게 생각이 납니다. 

어제 밤 잠들기 전 치킨을 먹은 제 자신을 뼈져리게 반성하며 다시 간의 기능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우리가 섭취한 음식을 필요한 영양소로 바꾸는 것을 간이 한다고 생각하면 간단하게 간의 기능에 대해 알수 있습니다. 자세히 이야기하면 포도당인 탄수화물 대사, 핼액응고 관여 인자 등 단백질 대사. 지방 대사 등 입니다.  

지금은 독소배출. 해독을 해야할때~!!

우리가 음식물을 통해 몸은 해독하지 말고 물을 통해

몸의 해독을 도울 수 있습니다.

레몬 디톡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최근에 정말 간단하게 레몬 디톡스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레몬디톡스, 레몬효능

이전에 안젤리나졸리, 이효리가 레몬디톡스를 하여 한달에 7kg를 뺐다는 소식으로 다이어터들에게 엄청난 주목을 받았었다. 지금은 수많은 다이어트방법들이 나오고 건강하게 살을 빼려고하는

color-jinny.tistory.com

간, 왜 안좋아지는 것일까? 

우리는 간이 안좋아지는 이유에 대해서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튀긴 음식, 육류, 음주, 담배 등 많은 분들이 몸에 안좋다하는 것 대부분이 간을 안좋게 하는 이유인데 이 두가지를 잘모르고 계십니다. 

첫번째 과식을 한다. 과식, 특히 탄수화물과 단 음식, 과당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지방간이 생기게 때문에 간에 좋지 않습니다. 두번째 물을 마시지 않는다. 담즙이 생성되어야 하는데 물을 마시지 않으면 담즙생성에 방해가 됩니다.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음식

부추는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하지만 부추를 매번 식사때마다 챙겨 먹기 매우 힘듭니다. 하지만 섭취가 편한 부츠음료로 간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전 건강프로에 소개가 되면서 마트에 부추가 동이 난 방법입니다.

 

노화 증거와 노화방지 구즙우유음

저희 부모님이 사랑하는 TV프로그램인 mbn (화요일) 밤8시30분에 하는 "엄지의 제왕"과 채널A (화요일) 밤9시20분에 하는 "나는 몸신이다"를 보면 정말 한결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것

color-jinny.tistory.com

양파 / 정말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이죠? 양파는 항산화작용, 지방분해를 도와주고 지방독을 해독해 주기 때문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양파의 경우 조리해서 먹는 것보다는 생양파로 먹는 것이 좋지만 생양파가 독하기 때문에 살짝 쪄서 먹어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콩나물 / 콩 종류 대부분이 간에 좋지만 콩은 소화가 잘되지 않고 콩을 매번 섭취하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콩나물로 섭취하게 되면 요리법도 많고 소화하기에도 편합니다. 

미나리 / 간에 좋은 대표 음식으로 미나리 많이 알고 계시죠? 미나리의 경우 백종원님이 티비에서 미나리전 만드는 꿀팁을 대방출 했습니다. 맛있는 미나리전 만드는 방법 참고하세요.

 

반응형

'먹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브랜드 버거 메뉴 가격  (1) 2021.08.21
초당옥수수 먹는방법 총정리  (0) 2021.07.03
귀리? 오트밀? 효능 효과 차이점  (0) 2021.06.14
써브웨이 메뉴 추천, 창업비용  (0) 2021.06.03
써브웨이 빵종류 특징  (0) 2021.06.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