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워듣고

걷기 다이어트 효과 본 스타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6. 8.
반응형

걸으면 빠진다.라고 단호하게 말하는 스타들.

오늘은 만보 걷기를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한 스타들과 만보를 걸어도 효과를 못보는 사람과 어떻게 걸어야 올바른 걷기가 되는 것인지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할께요. 

* 걷기 다이어트에 성공한 스타

32kg 감량한 홍지민

홍지민은 빠르게 만보걷기 뿐만 아니라 하루에 계단을 1층부터 19층까지 3번 왕복을 했다고해요. 홍지민은 다이어터가 아닌 유지어터라고 불릴정도로 32kg 감량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공연 기사와 홍지민 인스타 캡쳐

 

하루 4시간 걷기 송혜교

오래전 가을동화 출연할때 백혈병 걸린 사람이 "왜 그렇게 뚱뚱하냐~ 통통하냐~"는 댓글을 보고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결심을 했다고해요. 이후 송혜교는 식단조절은 기본, 간식은 절대 먹지 않고 하루에 4시간씩 걸어다녔다고해요. 해외촬영에 가서도 하루도 쉬지 않고 걷기 운동을 유지했다고해요.

순풍산부인과와 송혜교 인스타 캡쳐

 

지금 걷기 다이어트 중. 김지혜

최근에 인스타에 만보기 앱의 걷기양과 몸무게를 캡쳐해 올리면서 꾸준히 걷기 다이어트를 진행중인 김지혜는 걷기와 계단 26층 오르기로만 몇일만에 60kg에서 58.4kg을 만들었다고해요.

김지혜 인스타 캡쳐

* 걷기 다이어트 효과없다. 

이외 걷기 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걷기의 왕 하정우도 있답니다. 하정우는 하루에 만보가 아닌 삼만보를 걷는다고 해요. 하정우는 왜 삼만보를 걸을까요? 

하루에 만보, 삼만보를 걸어도 다이어트에 효과가 없다?!

많은 스타가 걷기 예찬을 하는데, 걷기 다이어트 효과 없다?! 

 

걷기운동효과 전혀 없다.

걷기운동효과, 만보를 걸어도 운동효과 없다?! 배우 하정우의 걷기 사랑, "걷는사람 하정우"라는 책을 발표하며 다시 걷기 운동효과가 주목받고 있는 것 같아요. 하정우 같은 경우 하루 3만보를

color-jinny.tistory.com

* 걷기 다이어트 제대로 하는 법

다이어트 방법을 몰라 살을 못빼는 사람은 없다. 다이어터들에게 뼈때리는 한마디이죠? 

기본적으로 다이어트는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다 알고 있어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헬스장, 개인 PT를 받으며 근육운동과 유산소의 적절한 비율로 운동을 하고 있지요? 우선 헬스장에서 운동하시는 분들 많죠?

헬스장에서 필요한 다이어트 운동 순서입니다. 

 

헬스장운동순서 총정리

근래 달라진 코로나 방역조치로 인해 많은 혼선이 있었다. 헬스장 운영시간의 경우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5시까지는 운영을 중단해야하지만 헬스장, 실내체육시설은 문을 다시 열수 있게

color-jinny.tistory.com

헬스장에서 런닝머신에 몸을 맡겨 걷기 다이어트를 해도 되지만 저는 실내에서 운동하는게 답답해서 한강 걷기를 참 좋아합니다. 실내 헬스장에서 운동할때는 위의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되는데 야외에서 걷기 다이어트를 진행하시면 "1530법칙"을 따르셔야합니다.

1530 법칙

걷기 다이어트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1530법칙 많이 아실꺼에요. 1주일에 5회 한번에 30분 이상을 줄여서 1530법칙이라고 하죠? 단, 1530법칙은 기본이 "가볍게 숨찬 정도"입니다. 산책하듯이 걷게 되면 30분이 아니라 반나절을 걸어야 다이어트에 도움될 정도의 걷기가.... 그리고 일본 아이치현에서 노인들을 대상으로 추척 관찰한 결과 그냥 열심히 걷기만 한 사람들은 근력이 25%나 감소했다고 해요. 나이가 들어서 근력이 감소하는 것을 막지 못했다는 것이죠. 

올바른 걷기 방법 총정리~!!

가볍게 숨찬 정도로~!! 넓은 보폭으로~!!일주일에 5회, 한번에 30분이상 걷기.

걷기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한번에 걷는 양을 30분이 아닌 기본 한시간 이상으로 늘리고 식단 조절까지 진행~!! 

반응형

'주워듣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이어트 운동 추천. 번지피지오 .걷기  (0) 2021.07.20
국세환급금 수령방법  (1) 2021.07.06
걷기운동효과 전혀 없다.  (1) 2021.05.19
유튜브 시작하기, 배우기  (1) 2021.05.14
알로에 효능 총정리  (0) 2021.04.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