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워듣고

알로에 효능 총정리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4.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금처럼 꽃가루가 날리고 일교차가 큰 날씨에는 정말 면역력 관리가 중요하죠?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에 특효인 알로에 효능을 알아본 후 섭취 방법, 알로에를 이용한 피부관리 방법까지 알아보는 "알로에 뿌시기" 시간을 가져보려고합니다.

 

어? 알로에 효능과 피부는 무슨 상관이야?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우선 면역력이 떨어지면 얼굴, 피부에서부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니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피부에서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부터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할께요.

mbn 천기누설에서 나온 "얼굴로 보는 면역력 자가 진단법"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첫번째. 얼굴에 뾰루지가 올라오게 됩니다. 특히 턱부분에 뾰루지가 올라오게 됩니다.

두번째. 입술이 갈라지고 입술주변에 생기는 염증들이 올라온다고 합니다.

세번째. 눈이 뻑뻑해지고 간지럽다 

네번째. 코가 붓고 숨쉬기가 불편하다.

여기서 3개 이상 해당하게 되면 면역력이 떨어진 것이니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하는데요.

 

 

기원전 4천년전부터 약용, 식용을 하였고, 고대 이집트 미라를 감산 천에까지 사용되었다는 항염증, 항알레르기 작용에 탁월한 알로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선 알로에 원산지는 중동, 아프리카쪽이고 종류는 대략 600여종 가까이 된다고 합니다.  

알로에의 어떤 부분이 면역 강화에 도움이 되는 것일까요? 왜 알로에를 추천하는 것일까요?

 

알로에의 첫번째 효능은 파릇파릇하고 척박한 땅에서도 잘자라는 알로에는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한데 이 식이섬유는 장 속 착한 유산균의 먹이가 됩니다. 여러분들 집에 하나쯤 있는 프로바이오틱스만 먹으면 장내 환경이 좋아질까요? 절대 아니에요. 좋은 유산균이 장내에서 튼튼히 살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고 좋은 먹이감을 줘야하는데 좋은 먹이감이 바로 알로에에 많이 들어있는 식이섬유입니다.  우리가 좋은 유산균만 약으로 섭취하고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좋은 유산균이 장내에서 먹을 것이 없어서 힘을 발휘할 수 없게 된답니다. 

 

이제 정말 중요한 알로에 효능, 성분이 나옵니다~ 

주목~!!!

 

 

알로에 효능 두번째는 면역 탄수화물인 다당체입니다. 

다당체. 이것이야 말로 우리가 꼭 알로에를 섭취해야하는 이유인데요. 다당체 중에서 알로에 속 많은 성분이 들어있는 아세틸레아티드만난이 중요한데요. 간단히 말해서 암세포를 직접적으로 파괴하는 면역세포입니다. 이는 알로에 속 다당체가 대장 용종 발생을 17%나 감소시키고 면역세포의 반응을 증가시키는 것을 충북대 약학대학 이종길 교수팀에서 확인해 연구논문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그럼. 알로에 어떻게 섭취해야할까요? 

우선 알로에는 특별한 향도 없고 맛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먹기가 매우 쉬운것이 장점이랍니다. 

 

1. 알로에를 깨끗이 씻어 줍니다.

2. 깨끗이 씻어준 후 알로에 옆면에 가시부분을 모두 잘라준 후 자르기 편한 길이로 잘라줍니다.

3. 알로에의 하얀속살인 겔만 추출해주는데 포를 뜨듯이 알로에 껍질을 도려내주면 됩니다.

4. 알로에의 하얀 속살인 겔을 먹기 편한 사이즈로 작게 잘라줍니다.

 

아이디어키친 유튜버님이 아주 쉽고 자세하게 영상 올려놓으셨더라구요.

영상으로 편하고 쉽게 알로에 섭취방법 참고해주세요.

저는 아이디어키친님이 알려주신 방법 중 요거트에 넣어서 먹는 방법으로 알로에를 먹고 있습니다. 

 

 

알로에 효능을 활용한 피부 관리방법~!!

알로에 피부 효능 중 다들 여드름 진정, 수분충전, 보습, 열감 진정 이렇게 잘 알고 계실꺼에요. 

그런데 왜 내가 바르면 뾰루지가 나고 피부가 뒤집어지지 하는 분들~ 지금 가지고 있는 알로에 화장품 성분을 살펴봐주세요. 특히 알로에가 여드름에 좋다고해서 알로에 화장품 사용하고 계신분들~

 

 

알로에 피부 효능은 익히 알고 있어서 화장품 가게에서 성분 보지 않고 알로에 화장품이라고 적혀있어서 구매한 분들~ 자세히 읽어주세요.

우선 알로에 화장품 성분보는 방법은 앞에 적혀져 있는 순으로 많이 들어가 있는 성분이랍니다. 만약 알로에 추출물,추출수가 적혀 있다면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화장품에 가장 많이들어가 있는 것이 알로에 추출수라는 것입니다. 단, 몇프로의 알로에 추출물이 들어가 있는지 정확히 표기 되어있지 않다면 화장품 회사만 알뿐 소비자는 아무도 모르죠....

알로에 화장품 성분에 에탄올, 변성 알코올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나요?

저는 피부가 약해서 화장품 구매할 때 항상 화장품 성분을 살펴보는데요. 에탄올이나 변성알코올이라고 적혀있으면 저는 무조건 구매하지 않는답니다.

특히 알로에 화장품을 바르면 시원한 느낌이 들어서 진정되는 기분이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알코올과 에탄올 때문에 시원한 느낌이 드는 것일 수도 있어요. 

우리가 알코올을 피부에 바르면 알코올이 증발, 휘발하면서 시원한 느낌을 주죠? 이렇게 휘발이 되면서 우리 피부에 자극을 남기며 떠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알로에 화장품을 구매하거나 지금 집에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이런 성분이 있는지 없는지 꼭 확인하고 주의해서 사용해야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알로에 효능, 섭취방법, 알로에화장품 성분 보는 법까지 총정리하였습니다.

다들 알맞은 알로에 사용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