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다

인센스 홀더와 스틱 총정리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4. 28.
반응형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오랜기간 집콕생활과 일상생활에서 꼼꼼히 방역수칙을 지켜야된다는 압박감으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것 같아요. 

또한 재택근무도 이전처럼 두리뭉실하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정확하게 각자의 업무량이 데이터를 통해 측정된다고해요. 이렇게 되면 혼자 열심히 일했던 분들은 좋겠지만 사내정치를 중시하셨던 분들은 엄청난 스트레스가 될 것 같아요.

코로나가 우리의 일상생활을 180도로 바꿔놓으면서 인구의 약 70%이상이 스트레스를 느낀다고 하네요.  

코로나가 1년이 지난 지금 생활방역은 몸에 배었으니 이제부터는 마음방역에 신경써야 할때가 아닌가합니다.

 

 

이전부터 인싸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힐링템을 오늘 소개해 보려고해요. 바로 인센스에요. 

인센스? 그게 뭐지?하는 분도 계실꺼에요.

바로 인센스는 "불태우다. 밝게 하다"라는 라틴어에서 유래가 되었다고 해요. 인센스는 간단하게 불교 스님들이 피우는 향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최근에는 아로마테라피, 힐링템으로 다시 해석되면서 스트레스 완화, 피어오르는 향을 보면서 향멍 때리는 인싸템 테라피 제품으로 변신하였어요.

 

 

스티브 잡스와 이효리가 일상생활에서 인센스 스틱을 인센스 홀더에 넣고 향을 피우는 모습들이 인스타와 방송을 통해 나오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답니다. 인센스라고 치면 정말 많은 쇼핑몰들이 나오는 것을 볼수 있답니다.

이전에 "놀면뭐하니" 우리의 멋진 언니들~ "환불원정대"팀에서 이효리가 인센스 홀더를 직접 만들어서 엄정화에게 선물을 했고 엄정화는 이를 인스타에 올리면서 인센스스틱과 홀더 관련 기사들이 쏟아졌어요.

 

우선 인센스부터 알아볼께요. 인센스라고 하면 거의 향침을 이야기하고 대부분 인센스 스틱을 이야기하는데요. 인센스 스틱은 스님들이 피우는 긴 나뭇가지 모양이고, 위의 사진에서 엄정화가 피운 인센스는 원뿔 모양의 인센스 콘이에요. 

 

지금부터 핫한 인센스 스틱, 콘 총정리 들어갑니다.

 

나그참파

나그참파 인센스 스틱은 일명 이효리 스틱이라고 불립니다. 그 이유는 이효리가 사용한 인센스 스틱이 바로 나그참파 제품이기 때문이겠죠? 인센스 스틱 입문자라면 나그참파로 인센스에 입문하는걸 추천해요. 그 이유는 나그참파 제품은 올리브영, 모던하우스 등 많은 매장에서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직접가서 향을 맡아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매우 큰 장점이 있기 때문이에요. 나그참파 인센스가 유행이여서 최근 비슷하게 제품디자인을 해서 파는 것을 보기도 했어요. 꼭 구매하실 때 나그참파 코리아에서 정식 유통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올롯

사실 저는 나그참파를 주고 쓰고 올롯에서 파는 건 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았는데 국산 인센스 브랜드라고해서 올려놓아요. 올롯은 옥수수분말이랑 숯을 가지고 스틱을 만든다고 하니 믿고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최근에 인센스 스틱은 아닌데 한고은이 티비에 들고 나와서 주목받았던 것이 있어요. 바로 팔로산토인데 남아메리카 해안에서 자라는 팔로산토 나무로 만든 천연방향제라고 해요. 저도 맛남의 광장 한고은이 출연자들에게 선물을 해서 알게되었어요. 

 

팔로산토

팔로산토는 인센스 스틱처럼 계속해서 불을 켜놓는 것이 아니고 팔로산토 한쪽 끝에 살짝 불을 붙인 후 불꽃이 살짝 피어오르면 바로 불을 꺼주면 연기가 나면서 향이 퍼진다고 해요. 팔로산토 제품도 인터넷에 검색하니 많이 나오네요.

 

종이 인센스

인센스 홀더, 팔로산토 말고 종이로 된 인센스도 있답니다. 친구랑 카페가니 종이로된 인센스를 인테리어로 사용하고 있더라구요. 모양이 예뻐서 물어보니 인센스라고 하더라구요. 인테리어로 종이 인센스도 괜찮은 것 같아요. 

 

자. 이젠 인센스를 더욱 멋지게 꾸며줄 인센스 홀더를 살펴볼께요.

 

인센스 홀더

인센스 홀더는 정말 정말 많아요. 예쁜 디자인이 너무 많아서 각자의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런데 제가 지금 소개해드리는 것은 정말 특이한 인센스 홀더이랍니다. 대부분 인센스 홀더하면 접시모양을 떠올리시죠?

인센스 챔버라는 것은 기존의 인센스 홀더 같이 접시모양에 빈티지한 느낌이 아닌 남자분들이 참으로 좋아할 것 같은 디자인이에요. 

아래 인센스 챔버 사진입니다. 멋진 제품들 구경하세요. 

 

 

인센스 챔버는 유명디자이너들과 협업하여 정말 핫한 제품들 계속해서 나오고 있답니다.

 

잠깐~!! 인센스 스틱을 피우면 폐암 걸린다고?

 

인센스 스틱, 인센스 홀더로 힐링템 찾다가 폐암 걸릴뻔?!

이전에 신성일이 살아생전에 담배를 끊은 후 35년동안 금연을 했는데 폐암이 걸렸다고 티비에 나오면서 인터뷰에서 "돌아가신 어머니를 생각하면서 계속 향을 피운게 폐암에 영향을 미친 것 같다"라고 이야기해서 향과 인센스가 폐암과 관련이 있다고 많은 이야기가 떠돌았습니다. 그리고 법정스님께서도 폐암으로 돌아가셔서 화학 향 때문에 폐암에 걸리신 것 아니냐는 소문도 많이 돌았었죠.

 

호흡기 내과 교수들은 향과 폐암의 관계성은 근거 없는 이야기라고 했다고 합니다. 담배처럼 연기를 흡입하는 것이 아니고 향 같은 경우 나쁜 화학물질이 어느정도 있더라도 향의 입자기 몸에 영향을 미칠 만큼 미세하지 않기 때문에 상관관계가 없다고 했다고해요. 

그런데 사실 밀폐된 공간에서 계속 향을 피우는 건 아무리 생각해도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공기가 살랑살랑 통할 때 인센스 향이 더 멀리 퍼져나가고, 밀폐된 공간에서 피우는 것이 아니니 걱정말고 안심하고 멋진 힐링템 찾아 인싸와 스트레스 완화 효과를 누려봅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