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일본에 돈을 내고 먹는다고? 우리가 갈색팽이버섯을 먹어야하는 이유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0. 11. 12.
반응형

몇일 전 "맛남의 광장"에서 갈색팽이버섯에 대해서 나온것 보셨나요?

저는 이번에 맛남의 광장을 보면서 처음 알게된 사실이있었답니다.

저는 버섯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버섯 중에 흰색 팽이버섯, 즉 흰팽이버섯은 저희가 사서 먹을때마나 일본에 "로열티"를 지급하고 있다는 것을요. 


(사진은 위키백과에서 가져왔습니다.)


우리에게 정말 친근한 팽이버섯을 먹을때마다 왜 일본에 로열티를 지급하는 것일까요? 그 이유는 팽이버섯 종자가 일본 재산권으로 등록되어있기 때문이에요. 

매년 10억씩 로열티를 지급하고 있다고해요. 이제부터 마트갈때마다 흰색 팽이버섯은 구매하지 않기로 약속~!!


 


그럼. 우린 어떤 버섯으로 구매해야하는 것일까요? 

이제부터 흰 팽이버섯 말고 "갈색팽이버섯"을 먹으면 된답니다.

갈색팽이버섯? 어떤게 갈색 팽이버섯일까요?



지금 인터넷에서 판매하고 있는 갈색팽이버섯이에요. 

흰색 팽이버섯을 먹을때마다 일본에 로얄티를 내고 있어서 국산품종인 갈색 팽이버섯을 개발했는데, 소비자들이 갈색팽이버섯을 보고 흰색 팽이버섯이 오래되고 상해서 갈색 빛이 띈다고 생각했다고해요. 


(맛남의 광장에 출연한 경남항양 김오복님 갈색팽이버섯 사진입니다.)


이러한 인식때문에 처음에는 갈색 팽이버섯을 출하를 하지 못하고 모두 폐기를 했다고 해요. 속상하네요. 지금이라도 이렇게 중요한 사실을 알았으니 여러분들도 마트가시면 꼭 갈색팽이버섯 구매하세요~^^



이렇게 네이버에서 프로젝트로 맛남의 광장 으쌰으쌰 산지농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어요. 맛남의 광장이라고 녹색창에 검색하셔도되어요.  검색하시면 지금 경남 함양 김오복님이 판매하시는 갈색 팽이버섯을 판매하고 있어요. 저도 이번에 주문하려고 하니 품절이라서 구매하지 못했어요. 



그래서 다음에서 검색해보니 그중에 가장 저렴한 이마트몰에서 구매했습니다. 지금 맛남의 광장에서 판매하는 갈색팽이버섯 가격은 200g 5봉으로 6,500원이에요. 200g 한봉에 1300원이에요.


이마트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갈색팽이 버섯은 한봉에 1950원이네요. 

맛남의 광장에서 판매하는 곳이 싸긴 하네요. 하지만 품절이라서 구매할수 없어서 대신 이마트 몰에서 대신구매~



리뷰를 보니 식감이 그냥 흰 팽이버섯 보다 쫄깃쫄깃하고 가장 눈에 띄는 리뷰글은 이 사이에 끼지 않아서 너무 좋다고한 리뷰에요. 이 사이에 끼지않는다는 글 공감하면서 택배도착하면 저는 라면에 넣어서 먹어보도록 할께요~라면에 넣어서 먹으면 식감때문에 정말 맛있다고 하네요. 


2020/11/05 - [산다] - 할리스다이어리2021.할리스와 해리포터 콜라보


2020/11/09 - [산다] - 콜라보레이션 대공개! 컨버스의 하이탑운동화


2020/11/07 - [주워듣고] - 한국에 두곳뿐인 도너츠 맛집.랜디스도넛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