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바닐라시럽으로 바닐라라떼 만드는법. 마리브리자드 시럽사용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0. 6. 1.
반응형

바닐라시럽으로 바닐라라떼 만드는법

너무너무 간단한 방법으로 홈캐페. 바닐라라떼를 만들어보려고해요.

저는 코로나 터지기 전에 쿠팡(우리의 친절한 쿠팡맨들 힘내세요~!!)에서 바닐라 라떼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인 바닐라시럽을 구매했답니다. 

 

 

제가 구매한 바닐라시럽은 마리브리자드 바닐라시럽이에요.

한개에 11,510원이에요. 저는 총 2개를 구입했답니다. 하나는 집에 하나는 회사에 두려구요.

인터넷 최적가로 찾아보면 10,500원인데, 배송료 2500원 더하니 총 13,000원에 구매 할 수 있겠더라구요.

저는 쿠팡로켓배송으로 19800원 이상되어서 쿠팡에서 무료배송으로 받았습니다. 

 

마리브리자드 사이트에서 가져옴

 

마리브리자드 바닐라시럽은 18세기 말부터 프랑스 왕실에 납품한 제품이고 가공된 설탕이 아닌 사탕수수 원액을 기본으로한 바닐라 시럽이여서 저는 다양한 바닐라시럽 제품들 중에서 마리브리자드 바닐라시럽을 구매했답니다.

그리고 원산지가 프랑스여서 더 믿을만 하더라구요.

 

바닐라 시럽까지 배송완료되었다면 재료준비 완료~!!

 

그럼. 나름 홈카페. 바닐라라떼를 만들어볼까요?

 

* 재료: 바닐라시럽. 우유. 인스턴트원두커피2~3개. 얼음

날씨가 더워서 아이스 바닐라라떼로 만들기 위해서 얼음을 준비했답니다. 따뜻하게 드실분들은 우유를 전자레인지에 데워주시면 되엉. 저는 "얼죽아"이기 때문에 바닐라라뗴도 아이스로 먹는답니다. 

1. 인스턴트 원두커피를 뜨거운 물에 넣고 잘녹혀줍니다. (저는 아주 진하게 3봉지를 사용했답니다.)

다른 불로거들보니 인스턴트커피 브랜드를 "카누"제품을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카누가 인스턴트원두커피계를 꽉 잡고 있긴한가봐요. 그런데 저는 카누만 먹다가 지겨워서 이전에 대량구매한 카페리토 원두커피를 사용했답니다. 카페리토 인스턴트 원두커피는 블루마운틴, 코나, 루왁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완벽한 맛은 아니지만 나름 맛이 모두 다 달라서 돌여먹는 내미가 있더라구요.

 

 

2. 잔에 우유를 따라줍니다. 

우유양은 원하시는 만큼 넣어주시면 되어요. 저는 모든 커피를 진하게 마시는 편이기 때문에 우유에 물을 섞지않았어요. 바닐라라떼에 들어가는 우유의 묵직함이 싫으시면 약간의 물을 넣어도 좋을 것같아요. 

 

 

3. 녹혀놓은 인스턴트 원두커피에 바닐라시럽을 넣어주세요.

저는 3스푼 넣어주었어요. 제 입맛에는 3스푼만 넣어줘도 바닐라 맛이 나서 괜찮았어요. 바닐라시럽도 입맛에 따라 넣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달달하고 강한 바닐라 향을 원하시면 많이많이 넣어주시면 되겠지요? 

단, 살찌는 건 책임 못집니다용~!! ^^

 

 

 

4. 우유에 얼음을 넣어주고 바닐라시럽을 넣은 원두커피를 부어주면 완성~!!

커피숍에서 사먹는 비주얼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나름 저정도면 비주얼 휼륭하지유?! 

비주얼은 둘째치고 맛이 정말~ 굿~!!! 굿~!!! 입니다. 정말 나가서 사먹을 필요가 없어요. 

바닐라 시럽 구매 만족~!!! 만족~!!!

 

올 여름~ 커피 값은 아낄 수 있겠어요~ ^^

 

 

* TIP !!

믹스커피 2개 + 얼음 + 바닐라시럽  이렇게 드셔보세요~!!!

진짜 쓰러집니다. 제가 먹어보고 너무 맛있어서 다른분들께 타서 드려봤는데, "이거 어떻게 만든거냐고~ 너무너무 맛있다고~ " 극찬을 받았답니다.  단, 살찌는건 책임 못집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