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워듣고

노화 증거와 노화방지 구즙우유음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4. 16.
반응형

 

저희 부모님이 사랑하는 TV프로그램인 mbn (화요일) 밤8시30분에 하는 "엄지의 제왕"과 채널A (화요일) 밤9시20분에 하는 "나는 몸신이다"를 보면 정말 한결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는 것 같아요.

그것은 바로 노화~!! 

건강한 식품을 섭취하고 운동을 통해 건강하게 살자~!!가 포인트인 것 같아요.

엄지의 제왕과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매번 엄청난 양의 노화와 노화방지방법, 건강정보를 우리에게 주고 있지만 실천이 너무 어려운 것 같아요.  

 

 

우선 오늘은 노화의 증거를 살펴보고 노화를 방지하는 가장 올바른 방법과 부추를 활용한 독소빼는 디톡스 음료만드는 방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노화에 대해 정확히 알아야 노화방지방법까지 알 수 있겠죠?

 

 

노화, 노화의 증거 알아보기

1. 약력이 약해진다.

약력은 50대 이후부터 서서히 감소한다고 해요. 약력 같은 경우 서서히 약해지는데 어느날 갑자기 열기 쉬운 물병 등을 따기 힘들어졌다면 신경, 근육에 문제가 발생한 것이니 꼭 병원을 찾아야해요. 그런데 서서히 약력이 약해지는 것은 노화의 아주 당연한 현상이니 놀라시지 않아도 됩니다.

 

미국 노안학회에서 흥미로운 실험을 진행하였는데, 손아귀 힘이 약한 그룹이 강한 그룹보다 단명할 확률이 50%이상 나왔다고해요. 약력과 노화와는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니 몸을 움직이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말랑한 공이나 약력기 등을 가지고 꾸준히 약력을 기르는 것을 추천합니다.

 

 

노화,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것이다"하는 두번째는 바로 멍이 자주 드는 것입니다.

멍이 자주드는 것은 저도 너무 공감이 가는 부분인데요. 자세히 관찰하지 않고 어느날 다리를 살펴보면 여기저기 멍이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노화가 되면서 혈관을 지지해주는 주변조직과 혈관을 보호해주는 섬유소가 노화로 인해 약해지기 때문에 젊었을 때보다 더 자주 멍이 든다고해요.

 

 

세번째 소화력이 감소한다.

노화가 되면서 소화력, 위장의 기능이 10%까지 줄어들기 때문에 소화력이 많이 저하됩니다. 그런데 예전에 젊었을때 먹었던 양을 생각해서 많이 먹게 되면 소화되지 못한 음식물들이 노폐물이 되고 이 노폐물이 독소를 일으키기 때문에 노화의 증거가 나타나기 시작하면 바로 음식의 양을 줄이고 대신 양질의 식재료로 식단을 꾸려야합니다.

 

여기서 잠깐~!!!

그럼. 노화를 막는 노화방지 방법은?

 

 

정말 노화방지하는 것은 어려워~! 힘들어~! 하시는 분들은 잘생각해보면 실천이 어려울 뿐 노화방지하는 방법은 모두 알고 계실꺼에요. 어떤 방법들이 노화를 방지하는 방법일까요? 

소식을 하고 질 높은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해라~~!! 이것이 바로 노화방지의 핵심이죠?

그럼. 더 자세히 노화방지방법에 대해 들어가볼께요. 

 

배가 살짝 찬 느낌이 들면 젓가락을 내려놓는다. 이 방법이 어렵다면 무조건 밥을 밥공기 1/3로 줄인다.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소식을 하라는 것은 금식을 하라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이전보다 계속 적게 먹는 것을 이야기합니다.

대신 적은 양을 섭취하되 질 좋은 음식을 꾸준히 천천히 섭취하는 것이 노화방지 식단의 포인트 입니다.

 

 

그럼. 어떤 노화 방지 식단, 소식하는 식단을 사진으로 확인해볼까요?

우선 한끼의 식단을 100%로 봤을 때, 채식을 60%, 곡식과 과일을 20%, 생선과 육류를 20%로 유지하는 것이 노화방지 식단입니다. 그리고 몸무게가 정상체중이면 한끼에 600Kcal를 섭취하고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중년은 500Kcal을 섭취해야합니다. 

 

정상체중인 사람의 한끼식단입니다. 사진보다는 국의 양과 반찬양을 조금 더 줄이면 좋을 것 같아요. 

다이어트를 해야하는 하는 사람의 한끼 식단입니다.

이렇게 노화방지하는 식단의 양과 핵심이되는 노화방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폭식을 하거나 음주를 했을 때 간이 손상이 되고 간이 손상이 되면 짜증리 자주 유발하게 되고 짜증이 나니 다시 폭식과 음주를 해서 간이 나빠지는 상황이 계속 반복이 되게 됩니다. 이럴 땐 간을 해독해주는 구즙우유음이라는 음료가 필요한데 만들기 쉽고 맛도 매우 고소합니다.

구즙우유음은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된 음료이니 차근차근 따라가 봅시다.

 

참~!!

구즙우유음은 단계심법에 기록된 간에 좋은 음료로 구채(부추)와 생강즙, 우유가 들어간 음료를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구즙우유음의 재료는 우유100ml, 부추 100g, 소금 두꼬집, 생강 30g이 필요합니다.

재료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구즙우유음을 만들어 볼까요?

 

1. 부처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2. 생강도 썰어줍니다.

3. 다져 준 생강을 가지고 생강즙을 내야하기 때문에 면포에 넣고 생강즙을 내줍니다. 

4. 냄비에 부추, 생강즙, 우유를 모두 넣어주고(부추와 우유의 비율은 1:1) 바닥이 눌러붙지 않게 계속해서 저어줍니다.

구즙우유음은 맛이 고소하고 부드럽기 때문에 아이들도 부담없이 섭취가 가능합니다. 혹시 삼킬때 부추가 입에 걸린다면 잘게 부추를 잘라서 입에 머물지 않도록 해주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 같아요. 

반응형

'주워듣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시작하기, 배우기  (1) 2021.05.14
알로에 효능 총정리  (0) 2021.04.26
귀여운 이모티콘 아이폰 무료  (1) 2021.04.14
레몬디톡스, 레몬효능  (1) 2021.04.09
인후염 총정리  (1) 2021.02.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