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워듣고

피시방의자에 앉아본지가...피시방 청소년출입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0. 10. 16.
반응형

피시방 의자에 앉아본지가 언제인지 기억도 안나네요. 코로나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열심히 실천하고 있는데, 다행이 사회적 거리두기가 10월12일부터 2단계에서 1단계로 완화 조정하였기 때문에 조금 안심하고 피시방에 갈 수 있게 되었네요. 



우선 코로나가 다시 2,3단계로 격상되지 않는 한 청소년 피시방 출입이 가능해졌어요. 그래도 자유롭게 청소년들이 피시방에 출입해서는 안되겠죠?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자세히 알아보기.

이전에는 제한되었던 수도권의 유흥주점이나 대형학원, 뷔페식당, 대형학원 등 우리가 알고있는 '고위험군시설'의 운영이 다시 재개됩니다. 하지만 스포츠 경기장 입장은 100% 가능한 것이 아니고 경기장에서 최대 수용가능한 인원의 30%만 입장이 가능해지는 부분도 놓쳐서는 안되겠습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가 알아볼 피시방도 그동안 청소년 출입금지와 집합 제한초지는 모두 풀렸지만 방역 수칙을 엄격하게 지켜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집한제한 조치가 해지되자 피시방에 가는 청소년들이 이전보다 자주 피시방에 드나드는 것을 볼 수 있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식사 주문량도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지금 피시방에 가게되면 칸막이가 있거나 의자를 띄어 앉아야하기 때문에 삼삼오오 몰려가서 게임하는 재미는 없어진것 같네요.

원래 피시방은 친구들이랑 같이 가서 푹신한 피시방의자에 앉아서 라면도 시켜먹고 핫바도 주문해 먹는 맛이 사라진것 같아서 조금 아쉽긴하네요. 




그래도 지금 철저히 방역수칙을 지켜야지 나의 건강은 물론, 피시방이며 노래방이며 못가게 되는 상황이 다시 일어날 수 있으니 방역 수칙은 철저히 지켜야 할 것 같네요.



피시방 청소년 출입시간은?

전국 모두 동일합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출입이 가능합니다.  출입이 불가한 시간은 당연히 오후 10시부터 다음날 9시까지겠지요? 하지만 야간에 부모나 보호자를 동반했을 때는 출입이 가능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변경되어서 피시방 의자와 음식이 그리운 청소년들 마음놓고 피시방갔다가 코로나 다시 확산되면 이번엔 출입못하는 기간이 이전보다 더 늘어날 수 있으니 모두모두 조심하도록 합니다. 


 


야간 피시방 청소년 출입나이는? 

고등학생이면 만18세가 넘었어도 출입이 불가능합니다. 

원래 만18세 이상이면 야간에 피시방 출입이 가능한데, 초중등교육법 제2조 규정을 살펴보면 예)25세가 고등학교를 다니면 고등학생으로 보기 때문에 야간 피시방출입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피시방 운영하시는 분들이 법령을 알아서 해석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서 만 나이, 생일이 지났는지 안지났는지, 고등학생인지 아닌지에 따라 운영하시는 분들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는 상황인 것 같네요. 대부분 뉴스기사에 업주분들이 말씀하신 것을 보면 생일이 지났어도 고등학생이면 출입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시는 분들이 많아 보입니다.  

  


2020/05/26 - [주워듣고] - 에피데믹. 엔데믹. 인포데믹 완벽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