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워듣고

mbti 성격유형검사 무료검사와 유료검사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0. 10. 25.
반응형

이전에 mbti 성격유형검사 글을 작성하면서 무료 검사가 가능했던 사이트 리뷰한적이 있었는데, 많은 분들이 무료로 검사를 해보신것 같아요. 이전 글에서도 작성했듯이 구글에서 검색되는 무료사이트는 정식적인 mbti사이트가 아니에요. 


2020/04/25 - [주워듣고] - 무료로 하는 MBTI무료검사 사이트




그래도 저는 정식으로 어세스타에서 한 결과와 구글에서 검색되는 mbti 성격유형검사 무료검사 사이트와 동일하게 나왔어요. 어세스타 통해서 검사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재미삼아서 mbti 성격유형검사 무료사이트 이용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링크는 하단에 첨부할께요. 



위에 보이는 이미지가 무료검사 사이트 첫페이지에요. 주의사항으로는 총 검사 시간은 12분 내외이고 질문이 마음에 들지 않아도 정직하게 답변하고 가능하면 중립을 선택하지 말라고 나와있네요. 

재미로 하는 성격유형검사라고 해도 정확히 지켜주면 좋겠지요?



검사 내용은 저런식으로 나와있습니다. 양측에는 동의와 비동의가 되어있고 척도에 따라서 동그라미 크기가 나뉘어져있어요. 

예를들어 "이메일에 가능한 빨리 회신하려고 하고 지저분한 편지함을 참을 수 없습니다." 라는 질문을 보고 빠르게 자기를 판단해서 지저분한편지함이 아무렇지 않거나 전혀 신경쓰이지 않는 분들은 "비동의" 큰원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저처럼 문자나 카톡에 떠있는 빨간색이 신경쓰여서 빨리 회신해야하고 지저분한 편지함을 절대로 못참는 사람이라면 "동의" 큰원에 체크하면 되겠지요? 

정도에 따라서 선택하면 되겠네요. 


 

위의 질문처럼 중간중간에 살짝 무슨말인지 모르겠는 질문들도 나오지만 무료검사이고 재미로 해보는 것이기 때문에 느낌가는데로 눌렀습니다.  아래 성격유형검사 무료사이트 링크올려드립니다. 



https://www.16personalities.com/ko/%EB%AC%B4%EB%A3%8C-%EC%84%B1%EA%B2%A9-%EC%9C%A0%ED%98%95-%EA%B2%80%EC%82%AC


지금까지 재미로 무료검사를 할 수 있는 사이트이고 지금은 유료로 검사할수 있는 사이트에요. 한국내 mbti 상표권과 출판권을 보유한 곳이랍니다. 링크는 포스팅 글 하단에 올려둘께요.



위에 있는 사이트가 어세스타 사이트에요. 정식적으로 한국내 mbti 성격유형검사 상표권과 출판권을 보유한 곳이에요. 우선 사이트를 이곳저곳 뒤져봐도 모르겠으면 전화해서 mbti검사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냐고 물어보면 됩니다. 전문상담사와 제휴를 맺어서 제공을 하고 있기때문에 알려주실꺼에요. 



어세스타에 전화하기 불편하신 분들은 네이버쇼핑에서도 검사 가능합니다. 네이버쇼핑 누르신다음 mbti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와요. 



저기서 구매하셔도 됩니다. 혹시 더 mbti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이라면 한국MBTI연구소 검색하시면 정식으로 교육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관심있어서 초급, 보수 과정 수강하고 왔어요. 레크레이션 같이 재미있게 진행해주셔서 즐겁게 듣고 왔습니다. 그런데 시험도 보고 이것저것 과제도 많아서 재미삼아 하실 분들은 비추입니다. 


어세스타 링크입니다. 

http://www.career4u.net/Main/Main.asp


한국mbti 링크입니다.

http://www.mbti.co.kr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