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워듣고

무료로 하는 MBTI무료검사 사이트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0. 4. 25.
반응형

이전에 MBTI성격유형 중 성인군자형인 ISFP형과 예언자형인 INFJ형, 두가지를 포스팅한적이 있어요.

두가지 유형의 특징, 장점과 단점을 포스팅하면서 댓글달아주신 분들이 자기 유형이 무엇인지 궁금하다.

이전에 재미로 했었는데, 무슨유형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는 글을 올려주셨더라구요.

위에 있는 저런 검사지로 하면 정말 좋겠지만, 저런 검사지는 일반인들이 실질적으로 접하기 매우 어려운 것 같아요.

 

 

혹시 저처럼 "나는 누구인가"를 외치며 격한 호기심 + 재미로 MBTI 연구소에 가서 검사도 받고 관련 수업도 받으면 많은 이해가 될테지만, 관심없는 분들에게는 그것 또한 매우 어려운 이야기인것같아요. ㅎㅎㅎ

 

 

그래서 찾아보니 MBTI 무료검사 사이트가 있더라구요. 

문항도 많지 않고 즉흥적으로 할 수 있느니 좋은 것 같아요. 

 

 

* 현재 올려놓은 링크_MBTI 무료검사 사이트는 한국내 MBTI 상표권 및 출판권 보유자인 어세스터가 제공하는 사이트가 아닙니다. 정식 MBTI와는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검사를 원하시면 어세스터에 문의하세요~*

 

구글에서 "MBTI 무료검사"라고 치면 이런 사이트나와요~  

검사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점은 질문을 읽자마자 고민하지말고 동의인지 비동의인지 결정을 하시면 되어요. 

누가 보는거 아니잖아요~  검사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나의 마음속 거짓 자아가 올라와서

자기자신을 감추게 되잖아요~? 저만 그런가요?! ㅎㅎㅎ

16personalities 무료검사 사이트의 첫문항

MBTI무료검사 사이트의 첫 문항이에요. 

답은 동의와 비동의로 구분되어있고 동그라미로 문항에 대한 나의 정도를 나타내요.

당연히 가장 큰동그라미가 정도가 높은거겠죠?

저는 주목받는 일에 큰 관심이 없으니 중간 사이즈의 비동의를 눌렀답니다. 

 

 

 

MBTI 무료검사 사이트 열면 주의사항이 나옵니다.

검사는 총 12분 내외로 진행해야합니다. (위에서도 이야기했듯이 질문에 답을 고민고민하면 거짓자아가 올라와서 안되지요.)

두번째, 질문이 불편하더라고 욕하지 말고 정직하게 답하기.

세번째,  가능하면 중립을 선택하지 마세요. 입니다. (어느쪽으로 치우쳤냐~ 강도와 빈도에 따라 자신의 성격유형이 결정되는데, 계속해서 중립을 누르게되면.....

계속해서 중립만 누르게되면 어떤 유형이 나옵니다. 중립만 누르면 어떤 유형이 나오는지 궁금해서 제가 눌러보았거든요;;)

 

 

 

무료검사 사이트에서는 이렇게 세가지를 주의하라고 이야기하지만, 하나 더 추가할것이 있어요.

 

너무 믿지말자~입니다. 

성격유형, 심리유형 이런 것들을 너무 믿게되면 이것 또한 선입견을 만들게 되어서 안좋다고 생각해요.

모든 성격유형 검사는 자신을 조금 더 진솔하게 바라보고 알아보기 위한 장치일 뿐이지 이것이 전부이면 곤란하잖아요?! 

 

참고로 저는 연구소에서 검사한 유형과 무료검사 사이트에서 검사한 유형과 동일하게 나왔답니다.^^

그럼. 오늘도 격하게 자기자신을 사랑해주자구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