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워듣고

MBTI성격유형 중 열정적인 스파크형 ENFP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0. 5. 6.
반응형

MBTI성격유형 중 열정적인 스파크형 ENFP

MBTI유형 중에서 열정적으로 새로운 만남을 좋아하는 대표적인 유형, 열성가 하면 떠오르는 유형은?!

바로 인싸~ ENFP형이 있답니다.  저는 극한의 내향형이기 때문에 외향형을 나타내는 앞글자 E만 보아도 살짝 두려움이.... 괜히 나에게 거침없이 다가올것같은 그런 느낌적인 느낌이 있답니다. ㅎㅎㅎ

 

 

" 나의 인생은 가능성이 가득한 모험의 세계이다. " 

우리가 배워야할 ENFP의 아주 좋은 장점이다.~!! 

 

 

* 스파크형인 ENFP의 성격유형 특징

열정적이고~ 열성적이고~ 적극적이고~ ㅎㅎㅎ 이런 특징이 있지요. ㅎㅎㅎ

 

1) 열정적이고 창의적이며 상상력이 풍부한 새로운 일들을 잘 시작하고 좋아한다.

2) 어떤 일이 발생되면 그 일을 해결하려 즉흥적이고 순간적인 에너지를 발휘하여 빠르게 해결한다.

3) 같은 팀의 팀원들이 자신과 같이 그 일에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른사람들을 잘 돋는다.

4) 다른 것에 신경쓸 시간 조차 없을 정도로 계속해서 새로운 프로젝트에 관심이 가있다. 

5) 어려움을 당했을때 에너지가 나와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독창적인 방법들을 생각해낸다.

6) 즉각적인 칭찬, 피드백을 받기를 원한다.

7) 자신의 유창한 언변으로 일을 해결하려고 부분이 있다. 

8) 다른 사람을 다루는 솜씨가 뛰어나다. 

9) 반복되는 일상을 매우 싫어한다. 

10) 내가 어떻게 행동해야지 중요한 것들을 얻고~ 추구할 수 있는지 잘알고 있다. 

11) 언어적으로 풍부한 표현을 잘한다. 

 

 * 스파크형. 열정가인 ENFP의 진로, 업무 스타일

1) 열정적인 면으로 인해 어느 분야에서든지 대체로 재능을 발휘한다.

2) 언론인. 과학자, 저널리즘, 광고, 판매업 등에서 재능을 보인다.

3) 새로운 가능성을 추구하고 즉흥적으로 일을 시작한다. 

 

 

* ENFP형의 보완할 점

1) 한가지 일에 몰두하지 못한다.

2) 한가지 일이 끝나기도 전에 다른 일을 벌려서 중도이탈하는 경우가 있다.

3) 세부사항, 작은 부분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4) 관심이 가는 모든을 동시에 하는 것보단 일의 순서를 결정해서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5) 꼼꼼하게 계획과 정리정돈을 해야할 필요가 있다. 

 

 

 

내향형인 제가 보았을때 본받아야할 점들이 많이 있네요. 위에서도 써놓았듯이 " 나의 인생은 가능성이 가득한 모험의 세계"로 바라본다는 것이 정말이지 대단하고~ 부럽고~ 본받고 싶네요~

오늘부터라도 ENFP형처럼 사고하는 부분을 암기하고 연습해보아야겠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