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다

만년필 입문용 추천 브랜드 광고아님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2. 7.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문용 만년필 총정리해볼까 해요. 저는 대학교 때 만년필을 접하고 만년필에 반해 졸업할 때까지 꾸준히 만년필을 사용하다가 사회생활하면서 정신없이 지내다 보니 잃어버리면 너무너무 속상하고 단색만 나오는 만년필보다 참으로 실용적인 제트스트림 3색 볼펜에 맛들려 최근까지 계속 제트스트림만 사용했어요.  

그러던 어느날 유튜브 알고리즘이 만년필 영상을 저에게 추천해줘서 예전에 찐으로 사랑했던 만년필에 대해 다시 공부해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어요. (공부라고 하기에는 살짝 민망한.... 다시 관심을 갖게 되었다 정도?) 

유튜브에 만년필에 대해 이리저리 검색하다가 입문용 만년필에 대한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추천하는 분들의 다양한 의견........ 이 사람 영상보면 이거사고 싶고, 저 사람 영상 보면 저거사고 싶고..... 도대체 어떤 만년필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입문자용 만년필을 구매하고 싶은 분들에게 서머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해요.

제가 지금 추천해드리는 만년필은 만년필 관련 입문용 만년필 추천 영상 5개를 보고 공통적으로 추천되는 만년필을 정리한 것이니 믿고 구매하셔도 후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 아래에 만년필 전문 유튜버들이 추천하는 만년필 5개 서머리 시작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만년필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제품일 것 같아요. 

1. 라미 사파리

입문자용으로 유명한 제품이죠? 라미 만년필은 사파리/ 알스타/ 조이 /비스타 등 다양한 라인이 출시되었는데, 다양한 제품 중 가장 유명한 라인이 사파리라고 생각합니다. 

라미에서는 매년 에디션이 발매되는데요. 사실 에디션이라는 말이 무색합니다. 왜냐고요? 수량을 정해놓고 판매하는 것이 아니... 라... 서... 무한정 판매가 되고 있기 때문에 작년 에디션도 현재 충분히 아주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아주 세련된 빨강, 강렬한 빨간색인 스트로베리와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크림색이 발매가 되었어요. 그리고 여기서 중요정보~!!! 지금 라미에서 진행하는 특별 이벤트~!! 꼭 확인하세요. 

라미 사파리 코지 만년필 구매 시 "텀블러 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텀블러백 컬러도 너무너무 예뻐서 지금 만년필 구매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이벤트 놓치지 마세요. 

라미 만년필의 경우 플라스틱 바디로 되어있고 라미 사파치 만년필 구매 시 펜 파우치도 함께 받아볼 수 있어서 보관도 매우 용이한 것 같아요. 사실 입문자들은 만년필을 처음 접하기 때문에 사용 편의성을 많이 따지게 되는데 라미 사파리를 리뷰하는 분들의 이야기를 정리해보자면 뚜껑이 쉽게 분리되어서 좋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 이야기가 무엇이냐면 두 번째로 소개할 트위스비 에코의 경우 뚜껑을 돌려서 (나사풀듯이) 따야하는데 라미사파리의 경우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볼펜처럼 뚜껑을 뽁~!!하고 따면 끝~!! 그런데... 여기서 포인트~!! 만년필은 돌려서 뚜껑을 여는 것이 고급이라는 것을 알고계시나요?  이 부분은 두번째 소개해드릴 트위스비 에코 만년필까지 소개한 후에 다시 한번 정리해볼게요.

자~ 그럼 두 번째 트위스비 에코 만년필 소개해볼게요. 

2. 트위스비 에코

입문자 만년필로 몇 년 전부터 급부상한 트위스비 만년필입니다. 트위스비 만년필은 대만 제품으로 정말 많은 전문가들이 입문자용으로 추천하는 제품이에요.  트위스비 회사의 경우 원래 정말 다양한 브랜드 만년필을 OEM으로 만드는 회사였는데 다양한 만년필 제품들을 만들면서 쌓은 노하우를 집결해서 스스로 자체 만년필 제품을 출시하여 급부상한 만년필 회사라고 합니다. 트위스비 만년필의 경우 정말 다양한 라인이 있는데 수많은 만년필 라인 중에 입문자들에게 최고 가성비 만년필 라인인 에코가 있습니다. 

트위스비 에코의 경우 바디가 투명으로 되어있어서 잉크가 얼마나 있는지 확인이 쉽고 만약 컬러 잉크를 넣으면 은은한 잉크의 색이 비치기 때문에 만년필의 멋을 한껏 살려줍니다. 그리고 트위스비 에코 제품을 많은 분들이 추천하는 이유가 바로 만년필 닙 부분이에요. 필감이 매우 부드러운데 튼튼해서 견고한 느낌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1번 라미만년필  VS  2번 트위스비만년필 비교~!!

많은 분들이 사실 1번. 라미, 2번 트위스비로 많이 고민하실 것 같아요. 만년필 전문가들의 의견을 대략적으로 정리해보자면 1번. 라미의 경우 정말 무난하게 쓸 수 있는 제품이다./  디자인이 예쁘다. / 단점이 거의 없어서 호불호가 거의 없는 제품이다. / 단. 트위스비에 비해 잉크 양이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오랫동안 필기를 해야 하는 경우 중간에 잉크를 충전해줘야 한다. 

2번 트위스비 에코의 리뷰를 종합해보자면, 단연코 가성비 최고의 만년필이다. / 만년필 닙의 견고함을 느낄 수 있다./ 필기김이 좋다. / 잉크의 양을 한 번에 많이 충전할 수 있어서 오랫동안 필기할 때 좋다. / 단. 뚜껑을 돌려서 열고 닫아야하기 때문에 불편한 감이 있다. 이 부분은 사실 만년필이 고급일수록 뚜껑을 똑딱이가 아닌 돌려서 여는 방식입니다. 그럼. 돌려서 열기 때문에 고급인 트위스비 에코가 무조건 좋을까요? 저는 사실 돌려서 여는 것 쯤이야 신경안쓰고 사용하겠지만 처음 만년필을 사용하는 입문자라면 필기할때 접근성이 좋아야하는데 쉽게 똑딱 열리는 뚜껑에 비해 필기 할때마다 돌려서 열고 안쓸때는 다시 돌려서 닫고하는 방식이 접금성을 떨어트리는 요소로.... 살짝 불편하다는 평도 있으니 이부분은 생각해보실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3. 파카 조터

세계 3대 만년필에 포함되어있는 파카 만년필~ 필기구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분이라면 파카의 화살 모양 클립 모양을 모르시는 분은 없을 거라 생각이 들어요. 만년필 역사에서 파카를 빼고는 설명이 안될 정도로 역사가 싶은 회사예요. 맥아더 장군이 사용한 만년필이 파카라는 것도 많은 분들이 아실 거라 생각이 들어요. 이런 파카 만년필 역시 많은 만년필 라인이 있는데 이중 입문용으로 추천하는 것은 파카 조터예요. 

사실 역사가 깊은 파카 만년필을 구매하려고 쇼핑몰에서 파카 만년필을 보고 있으면 점점 가격이 올라가는.... "이게 더 고급스러워 보인다~ 어~!! 좋다~" 이런 반응이 나오게 되는 것 같아요. 파커 조터의 리뷰를 살펴보면 그립감이 살짝 떨어지지만 펜촉은 정말 가성비 갑~!! 이 가격에 이 펜촉은 완벽하다는 평이 많아요.  

오늘은 정말 유명하고 입문자용 가성비 갑~!! 만년필 정리해봤어요.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