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고

천안놀거리. 아라리오갤러리. 천안데이트코스 추천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0. 5. 5.
반응형

천안놀거리. 아라리오갤러리. 천안데이트코스 추천

2월부터 코로나때문에 국립미술관들이 휴관이여서 사립미술관으로 전시를 보러가게 되었어요.

어디로갈까 고민중에 천안놀거리하면 천안시내에 있는 아라리오갤러리가 생각이 나서 아라리오갤러리로 출발~ 꼬~!! 제가 종종 아라리오갤러리를 찾는 이유는 신세계백화점이 바로 붙어있어서 너무 편리해요. 데이트코스로 추천해요~

 

 

이렇게 아라리오갤러리에서 보면 바로 옆에 신세계백화점과 천안터미널, cgv가 붙어있답니다.

그리고 그 앞에 검은색 기둥같은건 ㅎㅎㅎ 아르망의 작품이랍니다. 저기에 보이는 광장이 천안에서 지정한 제4경 아라리오 조각광장이에요~^^ 날씨가 좋으면 많은 분들이 앉아서 광합성하더라구요. ㅎㅎ 

 

광장에서 보이는 아라리오갤러리이에요~ 볼때마다 힙한건물같아요. 

아라리오뮤지엄 1층에는 애슐리와 스타벅스리저브, 올리브영 이렇게 입점해있어서 시간이 없거나 뚜벅이 커플들은 천안데이트코스로 추천해용~ ㅎㅎ

 

천안에서 가볍게 놀거리를 찾으신다면.... ㅎㅎ 애슐리에서 밥먹고 아라리오갤러리에서 전시보고 백화점구경이나 cgv에서 영화보고 스타벅스에 와서 커피 한잔~ 멀리 가지 않아도 요리조리 구경다니면서 하루를 알차게 보낼수 있는 곳인것 같아요 ㅎㅎ

 

1층에 스타벅스 옆에 보면 계단이 보여요. 2층에 아라리오갤러리가 있어서 계단으로 올라가야해요. 

계단 옆에는 인체해부도가 크게 있어요~ 전세계에서 현존하는 가장 유명한 작가~ 가장 비싼가격에 작품을 파는 남자~ 

데미언 허스트, "Hymn(찬가)"라는 작품이 있어요.

 

이 작품은 높이가 6미터에 무게가 6톤에 달한다고해요. 이 작품은 일상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중요한 작품으로 인정받는다. 라는 글뒤도 써있답니다. 

 

왜? 일상과 예술의 경계를 허물었냐구요?! ㅎㅎ 

뭐~ 읽어보면....

 

일상생활에서 보는 작은물건(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해부학모형)이 거대한 크기로 변함으로써 마치 고대 신전앞에 있는 대형의 석상처럼 관람객을 압도하고, 작품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것이 아니라 전통적인 미술작품의 제료인 브론즈로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일상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형식을 취했다?! ㅎㅎ 라고 합니다. 

 

데미언허스트는 항상 이중적인 단어, 의미로 작업을 하는 작가이니 요정도 정보만이라도 알아두면 현대미술 좀 아는 척좀 하실수 있을꺼에요. ㅎㅎ 저에게는 비싼재료... 브론즈로 저렇게 플라스틱 느낌나게 만드는 것도 대단하다는 생각이든답니다. 좋겠다. 부럽다. 

 

문열어요"시간은 11시/ 문닫아요"시간은 19시에요~ ^^

참~!! 주차는 신세계백화점에 하시면 된답니다. 아라리오갤러리 방문하시면 1시간 무료에요~

 

 

관람권은 성인은 3천원. 청소년은 2천원이에요~ 입구에 들어가면 왼쪽편에서 티켓팅하시면 되어요. 유리문 열고 들어가면 엄청 친절하게 맞아주시니 그쪽으로 가서 관람권은 구입하시면 된답니다.

 

오른쪽이미지는 아라리오갤러리 사이트에서 캡처

지금 전시중인 전시는 베이징에 부는 바람이에요.  베이징이 고향이거나 거주중인 현대미술작가와 작품들 이야기에요.

 

리후이 _ 분열적 진실 

이작품은 좁은 컨테이너 안에 갇혀있는 코풀소를 통해서 현대인들의 압박. 현실을 벗어나고 싶은 시도들.... 이런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해요. 지금의 저의 상황을 표현해주는 것같아서 가슴에 와닿은 작품이에요~ 

 

쥐안치_베이징에는 강풍이 분다

영상작업인 쥐안치의 작품이에요. 제목이 마음에 들어요. "베이징에는 강풍이 분다"라는 제목만 봐도 지금 변화하고 있는 베이징의 모습이 그려져요. 아마도 이번 전시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어요.  

이 제목은 팬데믹 쇼크를 격고 있는 모두에게 너무 잘어울리는 제목같아요.

 

 

팬데믹 때문에.... 우리의 삶에 강풍이 분다. + 좁은 컨터이너에 갇힌 코뿔소_우리는 저 컨테이너를 뚫고 힘차게 달릴 수 있는 기대.... 희망을 안고 살아가야죠............ 태어난 김에 사는 뇨자의 한마디였습니다. 

 

 

저는 편집샵, 라이프샵 요런 곳을 너무너무 좋아해요. 저의 삶을 풍부하게 해주는 곳이에요~ 

제가 아라리오에 갔을때 데이트하는 분들은 전시만 후다닥 보고 이곳을 그냥 지나치시던데 요기에 이렇게 다양하고 비싼 책들이 있고 예쁜 디자인 문구가 있는데 그냥 가면 넘 섭하지용~ ㅎㅎ 

 

와웃~ 지금사진 정리하면서 보는데도 또 가서 요것저것 책들 구경하고 싶어요~ 

예쁜 책들~ 선명하고 고급진 책들~ 굿~굿~ 입니다. 천안시내에서 놀거리찾아 밖에서 해매시거나 데이트하시는 분들은 전시보고 그냥 가지 마시고 디자인 문구들도 구경하시고  고급진 디자인책들도 구경해보세요~ 

 

내안에 있는 감각들이 꿈틀꿈틀 댈고에용~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