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워듣고

보색대비를 활용한 여름느낌의 ppt색조합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0. 4. 17.
반응형

보색대비를 활용한 여름느낌의 ppt색조합

 

어제는 무료ppt템플릿 사이트를 활용해서 ppt잘만드는법을 포스팅해보았는데, 

저처럼 ppt제작이 힘드신분들이 활용해보았으면 좋겠어용~^^

 

오늘은 보색대비를 활용해서 핫한 여름느낌나는 ppt색조합을 포스팅해볼까해요.

핫한 여름하면 어떤것들이 생각나세요?!

 

뜨거운 태양, 상쾌한, 맑은, 경쾌한, 스포티한, 활동적인 등 형용사이미지가 떠오르시죠?!

이러한 형용사 이미지를 토대로 여름느낌의 ppt색조합을 해볼께요. 

우선 우리가 사용할 컬러의 톤들을 살펴볼께요. 

화이티쉬톤의 밝은 톤과 비비드톤의 강렬한 채도를 가지고 있는 톤만으로 시원한 여름이미지도 가능~

강렬한 태양의 이미지~ 가능합니다.

 

위에 있는 컬러들로 시원한 여름이미지를 표현해보도록할께요. 

 

 

*시원한 이미지의 ppt색조합

보색대비를 사용하지 않고 여름의 시원한 이미지를 표현해보았어요. 

이러한 한색계열_차가운느낌의 색깔끔해보이고 간결해보여서 수치를 전달하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해야하는 컨셉의 ppt에 사용하면 좋은성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컬러코드: e1ecb8 / bee2e8 / ffffff / d3eadd / 9ec3e8

이젠 보색대비를 사용해볼께요. 우선 보색대비를 사용하기 전에 보색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께요. 보색은 색상환에서 가장멀리있는 색을 이야기해요. 간단하죠? 

우선 색상환 띄워볼게요. 

 

색상환 위에 보색대비를 표기해볼께요.

이렇게가 보색이에요. 빨강에서 가장 멀리있는 색은 청록,

보라에서 가장 멀리있는 색은 연두~ 이런식으로 보색대비가 된답니다.

 

보색대비 관계는 늘 바뀝니다.!! 고정되어있지 않아요. 왜그러냐구요? 이건 제가 다음 포스팅에 보색대비만 따로 올릴께요. 다음 포스팅 참고해주세요.  말이 길어졌네요. 

 

 

 

*보색대비를 활용한 경쾌하고 강한 여름이미지 ppt색조합

이렇게 보색대비를 사용하여 경쾌하고 다이나믹한 여름의 강한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답니다.

제가 사용한 컬러들을 가지고 무료ppt템플릿 사이트 망고보드에 가서 적용해볼께요.

 

 

이렇게 보색대비를 이용하면 강렬한 여름이미지 PPT잘만드실 수 있어요.

저는 빠르게 꿈나라로 떠나기 위해서 고민 안하고 느낌가는데로 컬러들 선택하였는데.. ;;

여러분들은 시원한느낌의 여름, 강렬한 태양 여름이미지 등~ 제가 올린 포스팅 발판 삼아서 더욱 멋진 PPT만들어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