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다

수면안대 시력저하 주요인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2. 2. 6.
반응형

최근 온열안대, 수면안대에 관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검색하다가 써머리까지 하게되네요. 제가 알게된 수면안대의 진실~!! 착용시 주의사항까지 자세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이후 사회가 더욱 빠르게 발전하면서 순간순간 변화하는 트렌드, 투자 방법 등 신경써야하는 부분이 넓고 다양해지면서 그만큼 불면증, 번아웃의 증상을 검색하고 자가진단 테스트 방법을 검색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같아요.

만약 지금 불면증, 스트레스, 번아웃 등 무언가의 불편함을 격고 있다면 이의 범위를 구분하고 내가 지금 어떤 상태인지 자가진단 할 수 있는 자가테스트가 있어서 소개하니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번아웃 뜻, 자가테스트, 극복 총정리

오늘은 번아웃 증후군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할께요. 이전에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나도 번아웃 증후군?"테스트 해보세요. 라는 방송이 진행된적 있는데, 서울대 심리학과 교수인 곽금주교수가

hwangconnect.tistory.com

스트레스, 번아웃 등 자가 테스트 해보셨나요? 이런 증상을 격고 있는 분들이 대부분 가지고 있는 것이 불면증이죠?

많은 분들이 불면증 치료를 위해 각자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을텐데 가장 먼저 생각하는 방법이 베개의 높낮이, 침대의 편안함 등 침실상태를 많이 점검하시는 것 같아요. 이와 더불어 불빛을 차단하기 위해 암막커튼, 수면안대도 필수로 구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숙면에 필수라고 생각되는 수면안대가 시력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우선 시력저하의 요인이 되는 수면안대 설명은 조금 미뤄두고 유튜브에 가성비템 수면안대, 그리고 주의사항 등 정리해보고 왜 수면안대가 시력저하의 요인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JTBC 미라클푸드에서 숙면에 대해 방송한 적이 있는 이를 토대로 숙면, 수면안대를 해야하는 이유등을 정리해볼께요. 

인간은 멜라토닌에 의해 수면의 질이 결정되는데 멜라토닌이 집중적으로 분비되는 시간인 11시~새벽3시 사이에 많이 분비가 되는데 이 멜라토닌은 촛불처럼 아주 작은양의 불빛으로도 멜라토닌 분비가 아주 급감한다고해요.

그러기 때문에 이러한 불빛을 막기 위해서는 필수로 수면안대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불빛을 차단해주는 수면안대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제품이 출시가 되었는데 수면안대는 누워서 착용을하고 잠을 자야하기 때문에 정말 자신에게 잘 맞는 디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많은 유튜버들이 다양한 수면안대를 추천하고 있는데 제가 정리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제가 가지고온 캡쳐사진은 유튜브에서 수면안대 검색하여 조회수 많은 순으로 가지고 왔습니다. 저와는 전혀 상관없는 제품들 입니다. 사진을 누르면 해당 유튜브 채널로 이동합니다. 디자인이 맘에드셨다면 자세한 리뷰는 해당 채널에 가서 참고하세요. 우선 첫번째 안대는 프리한마켓에서 소개한 수면안대에요. 귀까지 모두 덮어주는 디자인이 인상적이여서 가지고 왔습니다. 

위의 사진은 리뷰친구라는 유튜버 채널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프리미엄 실크수면안대 찐리뷰"라고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수면안대 디자인이 귀 쪽이 당기는 것 같아서 매우 불편할 것 같아보입니다. 이것도 사진 누르면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위의 수면안대는 슬리핑뷰티 채널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영상 제목은 "[수면안대 리뷰] 템퍼 수면안대 . 템퍼가 매트리스만 만드나? 안대도 만들지! 고오오급 수면안대 내돈내산 "입니다. 영상 제목처럼 위에 있는 제품은 템퍼에서 나온 수면안대 리뷰영상입니다. 디자인이 볼록한게 특이하게 생겼네요. 관심 있는 분들은 위에 사진과 마찬가지로 사진 클릭하면 해당 채널로 이동합니다.

이렇게 간단한 수면안대도 많이 출시되었는데 최근에 유행하고 있는 수면안대는 바로 안구 건조증에 좋다고 알려져있는 온열안대가 있습니다.

온열안대?! 안구건조증, 스트레스에 좋다는데 그게 뭔데? 

말그대로 따뜻한게 눈을 찜찔을 할 수 있는 안대를 온열안대라고 하는데 네이버 등 쇼핑사이트에서 온열안대 검색하면 정말 다양한 제품이 나오는데 선택장애인 우리를 위해 온열안대도 리뷰한 유튜브 채널이 있어서 이것도 가지고 와봤습니다.

채널명은 "누네빛안과"라는 채널이고 총 다섯가지 온열안대에 대해 리뷰하였습니다. 저도 시청하면서 구매하고 싶은 온열안대가 있어서 혹했습니다. 이렇게 수면과 안구건조증에 도움을 주는 수면안대가 왜 시력저하를 가지고 온다는 것일까요?

자~!! 이제 수면안대 주의사항 정리해드립니다. 집중하세요~!!

바로 온열안대~!!!!! 잘못사용하면 시력저하를 가지고 온다고 합니다.

뭐?! 온열안대?! 

TV조선 기적의 습관에서도 온열안대의 위험성에 대해 언급된 적이 있는데 기적의 습관에 나온 배우 이시은은 잠을 자는 동안 계속 온열안대를 착용하고 자는데 이렇게 오랜시간 온열안대를 착용하고 있게 되면 눈꺼풀 화상을 입게 되어서 시력저하까지 온다고 합니다. 

40~60도까지 올라가는 온열안대를 1시간 이상 눈꺼풀에 대고 있으면 저온화상에 위험이 있고 잘못하면 눈꺼풀에 화상까지 입는다고 해요. 눈에 따뜻한 온열안대를 올릴때 스트레스도 풀리고 온몸에 따뜻한 기운이 돌 정도로 눈찜질하는 것 참 좋아하는데 온열안대를 사용할때는 진짜 착용시간과 온도를 유의해서 사용해야할 것 같아요. 

많은 분들이 숙면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고 있는데, 자기 전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영상, 소리, ASMR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팅글 아주 좋습니다. 

자신에게 딱 맞는 수면안대~ 올바른 사용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