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쑥개떡 . 쑥효능 알아보기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1. 3. 18.
반응형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약초, 음식인 쑥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오래전부터 여자에게 쑥이 좋다~ 쑥이 암치료에 좋다~ 이런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지요?  그래서 오늘은 MBN 천기누설 프로그램에서 특집으로 다룬 쑥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 나눠볼께요.

 

쑥의 효능을 알아본 후 쑥개떡 맛집 추천해볼께요.

 

 

쑥효능 중 가장 대표적인 효능, 성분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아르테미신 성분이라는 것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항말라리아와 항암효과를 일으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 시네올 성분입니다. 이 성분은 위액분비를 촉진시켜서 소화재 효과를 주는 성분입니다. 이 시네올 성분은 월계수잎, 로즈메리 등에도 포함되어있는 성분입니다. 

 

 

또한 쑥은 백혈구 수치를 증가시키기 때문에 몸의 전체적인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아주 만점인 약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쑥은 주변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기 때문에 쑥이야 말로 가성비 최강인 면역력 강화 약인것 같아요. 

 

올 봄이 가기전 쑥으로 만든 음식 섭취해보는 것을 어떤가요?

 

 

여러분들은 쑥으로 어떤 음식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쑥버무리, 쑥차, 도다리쑥국 등 다양한 쑥요라기 있지요? 많은 쑥 요리 중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쑥개떡이 아닐까 합니다.

쑥개떡은 봄철 떡집에 가면 기본템이지만 집 근처에 떡집이 없다면 구하기 너무 어려운 것이 쑥개떡일꺼에요.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쇼핑이 너무 잘 되어있기 때문에 당일발송~

온라인으로 쑥개떡 주문 어떠세요?

 

 

참~!! 여기서 주목~!!

대한민국. 전국 5대 떡집 리뷰~ 

https://hwangconnect.tistory.com/62

 

떡선물세트 맛집모음

오늘은 인터넷에서 유명한 떡집을 소개해보려고해요. 떡선물세트 판매하는 곳으로도 유명한 떡집들이니 선물세트 구매하실분들이나 아이들 간식으로 떡 구매하실 분들은 꼼꼼히 살펴봐주세요

hwangconnect.tistory.com

제가 위에 소개해드린 전국 5대떡집도 너무너무 맛있지만 요즘은 쿠팡과 마켓컬리에서 많이 주문해드시지요?

저는 사실 마켓컬리 샛별배송 자주 이용하는데 마켓컬리에서도 쑥개떡 팔고 있답니다. 어떤 쑥개떡 상품이 입점해있고 가격은 어느정도인지 알아봐볼께요.

위에 있는 이미지가 마켓컬리에서 판매하고 있는 쑥개떡들이에요.

우선 제품들 살펴보니 유기방아와 마리농장 제품이 우리가 알고 있는 리얼 쑥개떡이에요. 

제가 이야기하는 리얼 쑥개떡은 떡안에 앙금 안들어있는 어른들이 좋아하는 쑥개떡을 이야기 합니다. 

 

 

저런 떡은 어린친구들이 안좋아하더라구요.

저도 어린이입맛, 초딩입맛이기 때문에 앙금 안들어 있는 쑥개떡은 쳐다도 보지 않습니다. 

저는 앙금이 들어있는 착한마을 마음이가 제품이 눈에 들어오네요.  마켓컬리에서 쑥개떡 구입하실 분이라면

리얼 쑥개떡이냐~ 앙금이 들어있는 쑥개떡이냐~ 고민 후 구입하면 되겠어요~

 

 

그리고 아까 제가 링크 걸어둔 전국 5대 맛집에 진짜 전국에서 손꼽는 쑥떡 판매한는 곳도 있으니 꼭 살펴봐보세요.

진짜 쑥향과 쫀득함이 최강인데 한박스에 6KG씩 판매하고 있어서 저는 친구와 나눠서 구매한답니다. 참고하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