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워듣고

이케아 온라인몰 참고. 아이방, 자녀방 벽지색 페인트색 고르기

by 이런저런사람입니다. 2020. 5. 18.
반응형

이케아 온라인몰 참고. 아이방, 자녀방 벽지색 페인트색 고르기

 

오늘은 배색 기법 중에 가장 쉬운 귀여운, 경쾌한 이미지에 관련해서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컬러리스트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12가지 형용사를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하는데, 12가지 형용사 배색 중에서 가장 먼저 해보는 것이 "귀여운" 배색이에요. 그 이유는 대부분 학생들이 쉽게 고르고 배색할 수 있는 컬러들이기 때문에 그렇답니다. 여러분들도 귀여운!!하면 떠올르는 색은 어떤컬러가 있나요?

왼쪽 위에 빨간색 동그라미를 보시면 귀여운 형용사에 맞는 컬러들이 배색되어있지요?! 

귀여운 배색을 이루는 대표적인 색들은 고명도에 저채도, 중명도인 "화이티쉬, 페일, 라이트 톤"으로 이루어져있답니다.

고명도의 저채도, 중명도의 컬러들을 살펴봐볼께요~ 

 

어떤가요?! 흰색이 조금씩 들어가 있죠?!

어린 친구들에게 선호도 조사를 해보면 빨강, 노랑, 파랑의 진한 비비드톤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아이가 강한, 비비드 톤으로 좋아한다고해서 넓은 벽면을 비비드톤의 벽지나 페인트로 칠한다면 몇일간은 아이가 좋아하겠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생활하기 힘들게 될꺼에요. 

 

이전에  방을 모두 비비드톤의 빨강으로 칠한 후 그 안에 앉아 있는 사람을 맥박, 호흡 등을 조사한 실험이 있었는데, 어떻게 되었을까요?! 정상 맥박보다 빠르게 뛰었답니다.

그렇다면 파란색은 어떤 영향을 줄까요?! 정상맥박보다 낮게 되겠지요?! 

 

그 실험에서는 짧은 시간을 두고 실험했지만 제 생각에는 오랜 기간 강한 색을 받게된다면 분명 정신적인, 신체적인 문제가 분명히 생기게 될꺼에요.  

 

그렇다면 사랑스러운 우리 아이방, 자녀방에는 어떤 컬러의 벽지, 페인트로 선택을 해줘야할까요?!  

컬러들을 살펴본 후 이케아 온라인 쇼룸에 가서 어떻게 인테리어 해놨는지 살펴볼께요~ 

위에 있는 4가지 배색 중에서 왼쪽에 놓인 것들~ 색이 가장 밝은 것들이 벽지의 컬러들로 있으면 좋을것 같아요. 

위에 빠져 있는 컬러가 있는데, 파란색이나 녹색 같은 경우 아이의 집중력을 놓일 수 있는 컬러이기 때문에 자녀의 공부방에 사용해주면 아주 좋겠지요?!

 

그럼. 직접 인테리어에 접목되어있는 이미지를 봐볼까요?! 저는 모두 이케아 온라인몰 쇼륨에서 찾았답니다.

위에 인테리어는 벽컬러를 그레이 컬러로 깔고 가구의 컬러를 라이트 톤으로 주어서 색감을 채워넣어주었죠?

아이방, 자녀방에 들어가 가구 컬러가 다채롭고 조금 채도가 높은 라이트톤이나 비비드톤이면 벽지는 그레이 컬러를 추천합니다~!!

 

벽지색이 여자아이들이 좋아할 핑크내요~ 핑크 옆에 다홍색의 가구도 컬러플하고 너무 예쁘네요~

여자 아이가 한색계열_ 파랑, 남색 계열의 컬러를 거부한다면 위에 있는 이미지처럼 액자나 조명, 가구 포인트 컬러로 조금씩 사용해주면 좋답니다.

생활 속에서 아이가 인식하지 못할 정도로 한색계열을 사용해서 접할수 있는 기회를 꾸준하게 제공한다면 아이도 모르게 조금씩 받아들일 수 있게 될꺼에요. 

 

위에 있는 벽지, 페인트 컬러가 좀 강하지요?! 벽의 컬러가 강해지니깐 가구색은 대부분 화이트, 밝은 그레이로 인터리어를 해두었지요?! 이케아에서도 사용되는 컬러팁~!! 

이게 바로 컬러의 강약이에요~ 상황에 따라 컬러배색은 달라지겠지만, 컬러의 강약을 조절해서 사용하는 방법만 익힌다면 충분히 여러분들도 멋진 컬러리스트가 될꺼에요~^^

 

오늘은 아이방, 자녀방의 벽지 색이나 페이트 색을 고를때 참고할만한 팁을 포스팅해보았어요. 위에 있는 컬러의 강약 팁은 패션에서도 사용되는 부분이니 잘 이해해서 센스쟁이 되세요~^^ 

반응형

댓글